"日 콘솔판 투자"…크래프톤, 탱고 게임웍스 50명 개발자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래프톤(259960)은 최근 폐업한 일본 게임제작 스튜디오 '탱고 게임웍스' 개발 인력을 50여명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
2010년 설립된 탱고 게임웍스는 리듬 액션 '하이파이 러시', 서바이벌 호러 '디 이블 위딘' 시리즈, 액션 어드벤처 '고스트 와이어: 도쿄' 등을 제작했다.
하지만 탱고 게임웍스는 2021년 마이크로소프트에 인수됐다가 지난 5월 폐업 소식을 알렸다.
이번 인력 영입은 일종의 인수 개념이라고 크래프톤은 설명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윤주영 기자 = 크래프톤(259960)은 최근 폐업한 일본 게임제작 스튜디오 '탱고 게임웍스' 개발 인력을 50여명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일본 시장을 향한 최초 투자란 설명이다.
2010년 설립된 탱고 게임웍스는 리듬 액션 '하이파이 러시', 서바이벌 호러 '디 이블 위딘' 시리즈, 액션 어드벤처 '고스트 와이어: 도쿄' 등을 제작했다. 특히 최신작 하이파이 러시는 글로벌 유통 플랫폼 '스팀'서 호평받았으며 영국 콘텐츠 시상식 '제20회 BAFTA' 애니메이션 부문서 수상하기도 했다.
하지만 탱고 게임웍스는 2021년 마이크로소프트에 인수됐다가 지난 5월 폐업 소식을 알렸다.
이번 인력 영입은 일종의 인수 개념이라고 크래프톤은 설명한다.
또 이번 흡수에서 회사는 엑스박스·제니맥스와 협력해 '하이파이 러시' 지식재산권(IP)도 확보했다. 해당 게임의 차기작 개발을 포함해 새로운 프로젝트에 착수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결정은 이블 위딘 시리즈, 고스트 와이어 등 기존 게임 카탈로그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크래프톤은 "전 세계서 창의적인 게임성을 발굴하는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lego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입양 딸 10년 전 가출했는데 빚 독촉장 날아와…파양할 수 있나"
- 김여정 자녀 추정 아이들 포착…손잡고 신년 공연장에
- "안경 씌웠더니 홍준표와 똑같다"…동대구역 박정희 동상, 철거 민원 등장
- 무안공항 400만원 선결제했는데…카페, 100만원 팔고 "끝났다" 시끌
- 김흥국, 체포 저지 집회 등장 "내 별명 '계엄나비'…윤석열 지키자"
- '애경 3세' 채문선, 유튜브 돌연 폐쇄…'제주항공 모회사' 몸 낮추기?
- 다 깨진 캐리어에 '탄 냄새'…계단 난간 부여잡고 또 무너진 유가족
- 아파트 거실에 닭 수십 마리 '푸드덕'…양계장 만든 세입자 경악
- "어르신 무시하나"…MBC '오늘N' PD 무례 논란에 시청자들 비판
- 정혜선 "20대 때 액션 배우 박노식과 키스신…50년 전엔 실제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