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꼬소미사업단,식품안전관리인증 취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속초시는 속초지역자활센터 '꼬소미사업단'이 식품안전관리인증( HACCP)을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최진 속초지역자활센터장은 "이번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통해 속초 시민과 관광객에게 자활근로자들이 생산하는 제품의 안전성을 널리 알릴 기회가 되었다"라며 "저소득층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자활 근로 사업을 계속 발전시키겠다"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속초)=박정규 기자]속초시는 속초지역자활센터 ‘꼬소미사업단’이 식품안전관리인증( HACCP)을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이란 원재료부터 제조, 가공, 유통 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해요소를 파악하고 예방, 차단하는 위생관리 체계이다.
‘꼬소미 사업단’은 2023년 12월 1일 사업을 시작하여 국내산 곡류와 견과류를 가공한 견과류바, 누룽지, 뻥튀기 등 친환경 먹거리를 제조하여 단품 및 선물 세트 등 다양한 구성으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인증을 통해 식품 안전성을 확보하여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한층 높이게 되었다. 해당 인증은 2027년 7월 31일까지 유효하다.
최진 속초지역자활센터장은 “이번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통해 속초 시민과 관광객에게 자활근로자들이 생산하는 제품의 안전성을 널리 알릴 기회가 되었다”라며 “저소득층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자활 근로 사업을 계속 발전시키겠다”라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세영 “운동만으로 보상 받을 수 있어야…개인스폰서 풀어 달라”
- 군대 보다 더하네?…“배드민턴 국대 선수는 지도자 지시에 복종해야”
- ‘역도 중계’ 약속 지킨 전현무…은메달 박혜정 “전현무 삼촌 고마워요”
- 조국 딸 조민, 오늘 명동성당에서 비공개 결혼식…野인사 발걸음
- "연락처도 없네"…매장 앞에 주차된 차, 망치로 부순 카센터 사장
- 호감 있다며 사귀자 한 사장에 경악…심지어 반응 없자 ‘관둬라’
- ‘가장 잘생긴’ 소림사 스님, 불과 21살인데…갑자기 사망, 왜?
- ‘방시혁과 LA 동행’ 과즙세연 “뚱뚱한 남자 좋아…키·얼굴 상관없어” 이상형 재조명
- “사흘간 미용시술 15번, 제니처럼 예뻐질래요”…CNN “한국이 ‘글로벌 미용 수도’로 급부상
- "복권 7등 바꿔주세요"…"어? 1등인데요" 판매점주 덕분에 당첨 알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