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DS, 금융 SW 아카데미 개발자 훈련과정으로 미래 금융 IT 인재 양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DS가 대한민국 금융 소프트웨어(SW) 개발 분야의 미래를 책임질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금융 SW 아카데미 풀스텍 개발자 훈련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본 과정은 연간 100명의 인재를 선발하여 금융 서비스 개발자로서의 집중 교육을 제공한다.
신한DS의 금융 SW 아카데미 풀스텍 개발자 훈련과정은 자바 응용 프로그래밍, 자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 설계 및 분석, 웹 서비스 인프라 구축 등의 커리큘럼을 통해 이론과 실습을 균형 있게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DS가 대한민국 금융 소프트웨어(SW) 개발 분야의 미래를 책임질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금융 SW 아카데미 풀스텍 개발자 훈련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본 과정은 연간 100명의 인재를 선발하여 금융 서비스 개발자로서의 집중 교육을 제공한다.
신한DS의 금융 SW 아카데미 풀스텍 개발자 훈련과정은 자바 응용 프로그래밍, 자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 설계 및 분석, 웹 서비스 인프라 구축 등의 커리큘럼을 통해 이론과 실습을 균형 있게 제공한다. 또한, 신용카드 가입/조회 웹앱서비스 구축, 스프링을 활용한 쇼핑/예약사이트 구축 등 실제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 능력을 강화한다.
훈련 과정은 6개월, 950시간의 커리큘럼으로 운영되며, 오프라인 방식으로 서울에서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하여 K-Digital Training에 참여할 수 있는 자로, 금융 SW 분야에 대한 경험과 관심이 있는 청년들이 대상이다.
신한DS는 취업준비생의 성공적 취업을 위하여 현업 개발자 프로젝트 멘토링, 채용 담당자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료생에게는 신한DS 인턴십 참여 기회 제공, 공채 지원시 서류 전형 면제 등 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훈련과정을 수료한 전성욱씨는 경력 공백을 메우고, 개념 이해와 프로젝트 경험을 쌓기 위해 이 과정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그는 "프로젝트 경험을 쌓을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전했다. 전성욱씨는 훈련과정을 통해 H사 IT서비스부문 MES개발팀에 선임으로 취업하여 MES 프로그램 신규 개발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현재 '신한DS 금융 SW 아카데미' 4기가 모집 중에 있으며, 자세한 정보와 일정,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DS와 대한상공회의소는 금융 SW 분야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이상훈기자 am8523am@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흉기 인질극` 벌인다 도주한 A급 지명수배자, 검찰에 자진 출석
- ‘野 정치권 거물’ 대거 참석 조국 딸 조민 결혼식…‘아담 신혼집’ 봤더니
- "2미터 점프해서 확 물더라"...산책 중 들개 2마리에 물린 60대
- 활짝 웃은 `삐약이` 신유빈…한국탁구, 16년 만에 여자단체 동메달
- 지인 차량에 40대 여성 감금하고 폭행…50대 남성 구속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