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물머리자문, AUM 2000억 육박···중장기 수익률 준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물머리투자자문은 올 들어 투자자문 자산(AUM)이 2000억 원에 육박하는 등 운용 자산 규모가 늘면서 올 해 안으로 분기 기준 흑자 전환을 예상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지난 상반기 모트에이아이(옛 두물머리)는 100% 자회사이던 두물머리투자자문의 지분을 개인주주 이규원씨에게 매각한 바 있다.
두물머리 공동창업자들도 현재 두물머리투자자문의 임원직을 유지하면서 양사 협업은 당분간 지속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두물머리투자자문은 올 들어 투자자문 자산(AUM)이 2000억 원에 육박하는 등 운용 자산 규모가 늘면서 올 해 안으로 분기 기준 흑자 전환을 예상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타 로보어디바이저 회사들이 적자를 이어가는 것과 대조적이라는 설명이다.
앞서 지난 상반기 모트에이아이(옛 두물머리)는 100% 자회사이던 두물머리투자자문의 지분을 개인주주 이규원씨에게 매각한 바 있다. 회사는 최대주주가 된 이 씨로부터 지난 4월 3억 원 규모 신주 발행도 마치면서 자본금을 소폭 확충했다. 현재 이 씨의 지분율이 69.1%이며 모트에이아이는 30.9%를 보유한 2대주주로 남았다.
모트에이아이도 여전히 대주주로 남게 되면서 금융분야 인공지능 솔루션과 데이터, 인프라 개발을 계속 지원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두물머리 공동창업자들도 현재 두물머리투자자문의 임원직을 유지하면서 양사 협업은 당분간 지속될 예정이다.
한편 두물머리투자자문이 자문을 제공하는 핵심 펀드 '키움불리오글로벌멀티에셋EMP(UH) 자펀드'의 연초 이후 수익률은 9.61%로 집계됐다. 최근 6개월 수익률은 9.05%, 9개월 수익률은 13.86%, 3년 수익률은 18.35 등을 기록했다. 특히 중장기적으로도 준수한 성과를 내면서 금융회사 퇴직연금 포트폴리오에 지속 편입돼 왔다는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미국 주식과 인도주식, 대만 주식, 금, 장기채권 등 비중을 확대한 것이 안정적 성과의 주된 요인"이라며 "시장 상황에 맞춰 더 탄력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로보어디바이저 모델을 꾸준히 업그레이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충희 기자 midsu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청률 효자' 임영웅 덕에 시청률 폭발하겠네…벌써부터 난리난 '이 예능'
- '한국 온 김에 제니 같은 직각 어깨 만들래요'… 외신도 주목한 'K뷰티 관광'
- 드디어 입 연 안세영 '개인스폰서 풀어달라…배드민턴으로도 경제적 보상 누려야”
- 출소 후에도 '뻔뻔한' 승리…'버닝썬' 행사 참석 논란
- 조국 딸 조민, 오늘 결혼…고민정·김어준 등 하객, 이재명은 축하기 보내
- '전동스쿠터 음주운전' BTS 슈가, 경찰 출석해 조사받는다
- ‘BJ 과즙세연과 동행 논란’ 방시혁에 하이브 주주들 성토
- '의사가 바지 안쪽 들여다 봤다, 큰 충격'…'성별 논란' 女복서 폭로한 '성별검사법'
- '나도 '식빵'해요'…태권도金 김유진, '배구여제' 김연경 롤모델 꼽았다 [올림픽]
- 어도어 성희롱 피해자 '민희진 거짓 해명에 이용당해, 사과 기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