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로, HL만도 '글로벌 구매 통합시스템' 구축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엠로는 자동차부품 전문 기업 HL만도의 국내외 사업장에 적용될 '구매 통합시스템 PI(Process Innovation, 프로세스 혁신) 컨설팅 및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HL만도 국내 본사를 비롯해 미국, 중국, 멕시코, 인도, 폴란드 등 전세계 8개 생산법인에 적용할 표준화된 구매 프로세스를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구매 전략을 실현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산업에서의 독보적인 구매전문성 입증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엠로는 자동차부품 전문 기업 HL만도의 국내외 사업장에 적용될 '구매 통합시스템 PI(Process Innovation, 프로세스 혁신) 컨설팅 및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12일 밝혔다.
엠로는 HL만도와의 프로젝트 계약 체결을 통해 고객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
엠로 측은 "자동차 산업에서 풍부한 구매시스템 구축 경험과 높은 이해도를 보유하고, 다수의 국내 대기업들과 해외 법인 및 자회사 대상 구매시스템 확산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HL만도 국내 본사를 비롯해 미국, 중국, 멕시코, 인도, 폴란드 등 전세계 8개 생산법인에 적용할 표준화된 구매 프로세스를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구매 전략을 실현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엠로는 HL만도의 디지털 기반 구매 혁신과 공급망 위기 대응력 강화를 위해 우선 PI 컨설팅을 통해 HL만도 국내외 사업장 별 구매 업무 현황과 특수성을 분석해 글로벌 표준 구매 프로세스와 국가별 특화가 필요한 프로세스를 설계한다.
이를 토대로 업무단위로 개별 구축돼 있던 구매시스템을 디지털 신기술 기반으로 통합·고도화해 구매 업무 효율성과 편의성, 글로벌 구매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HL만도 프로젝트에는 엠로가 새롭게 업그레이드 출시한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 '스마트스위트 v10.0'이 적용될 예정이다. 스마트스위트 v10.0은 신제품 개발 단계부터 체계적인 원가관리 기능과 구매에 특화된 인공지능(AI)기능 등을 솔루션에 내재화해 통합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엠로 관계자는 "HL만도를 비롯해 이미 다양한 산업 분야의 국내 대표 기업들이 스마트스위트 v10.0 도입을 결정하며 구매 업무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