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 이사비·중개보수비 지원···최대 25만 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와 경기청년지원사업단(경기복지재단)이 12일부터 9월 6일까지 '청년 이사비 및 중개보수비 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 이사비 및 중개보수비 지원 사업'은 일자리, 학업 등으로 이사가 잦은 청년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도민들이 직접 제안해 주민참여예산으로 추진됐다.
지원 대상은 올해 1월 1일 이후 경기도에 전입신고를 하고 거주 중인 19세 이상 39세 이하 무주택 청년이며, 청년이 세대주이면서 임대차 계약서상 임차인이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와 경기청년지원사업단(경기복지재단)이 12일부터 9월 6일까지 ‘청년 이사비 및 중개보수비 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 이사비 및 중개보수비 지원 사업’은 일자리, 학업 등으로 이사가 잦은 청년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도민들이 직접 제안해 주민참여예산으로 추진됐다. 이사비와 부동산 중개보수비를 최대 25만원 한도에서 실비로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올해 1월 1일 이후 경기도에 전입신고를 하고 거주 중인 19세 이상 39세 이하 무주택 청년이며, 청년이 세대주이면서 임대차 계약서상 임차인이어야 한다. 소득 기준은 중위소득 150% 이하, 주거는 거래금액 2억 원 이하의 전·월세인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8월 12일 오전 10시부터 9월 6일 오후 5시까지이며, 잡아바 어플라이(https://apply.jobaba.net)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인용 경기도 청년기회과장은 “정책 수혜자인 청년이 직접 참여해 청년들에게 필요한 정책을 구상해 시행되는 이번 사업에 많은 청년이 참여하길 바란다”며, “경기도는 앞으로도 청년들이 실제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승순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승리 “인니 ‘버닝썬’ 행사 참석? 말도 안 돼… GD 언급 안 할 것”
- ‘최진실 딸’ 최준희, 연예계 데뷔 임박? 패션쇼 첫 런웨이
- “배드민턴협회, ‘선수는 모든 명령에 복종’ 규정” 양궁과 비교해보니
- 먹방 유튜버 “남편 빚 9억원 내가 갚았다” 고백
- 70년대 명동 주름잡았던 ‘신상사파’ 두목 신상현씨 별세…향년 92세
- “농구팀 가능하겠네”…정주리, 다섯째도 ‘아들’이었다
- “잘생기니 알아서 찍어주네”…중계카메라에 잡힌 한국인들
- 정웅인 둘째 딸, 뉴진스 닮은꼴 ‘화제’…“기획사 러브콜 많아”
- 내내 웃던 우상혁, 끝내 눈물 흘렸다 “메달로 보답하고 싶었는데…”
- “도금 다 벗겨져 녹슨 듯” 메달 품질 난리에 조직위가 내놓은 대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