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새빛돌봄 식사배달서비스’ 전체 동 확대 시민 의견 수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수원새빛돌봄 식사배달서비스 전체 동 확대'에 대한 설문조사를 한다.
8개 시범 동(파장동·조원1동·세류2동·서둔동·화서1동·우만1동·매탄4동·원천동)을 선정해 지난 3월부터 식사배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 다른 동에서도 "서비스 수혜 대상을 확대해 달라"는 목소리가 꾸준히 나오고 있다.
수원시는 이번 설문조사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조사 결과에 따라 '전체 동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수원새빛돌봄 식사배달서비스 전체 동 확대’에 대한 설문조사를 한다. 8월 23일까지 ‘새빛톡톡’ 설문투표 게시판에서 참여할 수 있다.
식사배달 서비스는 돌봄 공백으로 식사 지원이 필요한 시민에게 제공한다. 대상은 중위소득 75% 이하 주민 중 ‘수발자가 없는 상황에서 질환·부상 등으로 건강이 악화된 시민’, ‘서비스 대기 기간(장기요양·복지관 식사 배달 등) 중 지원이 필요한 시민’ 등이다. 최대 90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일반식·죽 등을 제공한다.
8개 시범 동(파장동·조원1동·세류2동·서둔동·화서1동·우만1동·매탄4동·원천동)을 선정해 지난 3월부터 식사배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 다른 동에서도 “서비스 수혜 대상을 확대해 달라”는 목소리가 꾸준히 나오고 있다.
수원시는 이번 설문조사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조사 결과에 따라 ‘전체 동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세영 “운동만으로 보상 받을 수 있어야…개인스폰서 풀어 달라”
- 조국 딸 조민, 오늘 명동성당에서 비공개 결혼식…野인사 발걸음
- ‘역도 중계’ 약속 지킨 전현무…은메달 박혜정 “전현무 삼촌 고마워요”
- 호감 있다며 사귀자 한 사장에 경악…심지어 반응 없자 ‘관둬라’
- ‘가장 잘생긴’ 소림사 스님, 불과 21살인데…갑자기 사망, 왜?
- ‘방시혁과 LA 동행’ 과즙세연 “뚱뚱한 남자 좋아…키·얼굴 상관없어” 이상형 재조명
- “사흘간 미용시술 15번, 제니처럼 예뻐질래요”…CNN “한국이 ‘글로벌 미용 수도’로 급부상
- "복권 7등 바꿔주세요"…"어? 1등인데요" 판매점주 덕분에 당첨 알았다
- 군대 보다 더하네?…“배드민턴 국대 선수는 지도자 지시에 복종해야”
- 모친상 유재환 “마지막 효도 기회를…빈소 많이 찾아와 주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