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하반기 청년인턴 12일부터 모집…'다양한 일경험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청년들에게 공공부문에 대한 일경험을 제공하고 국토교통 분야 정책수립 과정에 청년의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12일부터 오는 22일까지 하반기 청년인턴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선발된 청년인턴에게 모집분야와 관련된 고유업무를 부여하고, 국토·주택·건설·교통 등의 정책수립 과정뿐만 아니라 건설현장 점검, 항공관제 훈련지원, 공간정보 시스템 관리 등 정책집행 과정에 참여하도록 해 실질적인 일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행정, 항공관제, 기록관리 등 11개 분야 모집
[이데일리 이배운 기자] 국토교통부는 청년들에게 공공부문에 대한 일경험을 제공하고 국토교통 분야 정책수립 과정에 청년의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12일부터 오는 22일까지 하반기 청년인턴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행정 △홍보 △외국어 △전산·공간정보 △기록관리 △항공관제 △시설 △식품위생 △학예△교육행정 △항공무선 등이다.
국토교통부 업무에 관심있는 만 19세~34세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응시원서 제출 후 서류전형과 면접심사를 거쳐 내달 9월 24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실제 근무는 내달 말부터 시작된다.
국토교통부는 선발된 청년인턴에게 모집분야와 관련된 고유업무를 부여하고, 국토·주택·건설·교통 등의 정책수립 과정뿐만 아니라 건설현장 점검, 항공관제 훈련지원, 공간정보 시스템 관리 등 정책집행 과정에 참여하도록 해 실질적인 일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청년인턴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정책업무를 익힐 수 있도록 오리엔테이션, 1:1 멘토링, 정기교육, 정책현장탐방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문성요 국토교통부 기획조정실장은 “국토부는 주거·교통과 같은 국민의 일상과 밀접한 분야뿐만 아니라 미래 신산업 분야가 있는 역동적인 부처인 만큼, 많은 청년들이 참여하여 양질의 일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번 청년인턴 경험을 통해 청년들이 꿈을 키우고 진로를 명확히 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배운 (edule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똑같은 음주운전 사망사고인데..최대 형량 日 30년 Vs 韓 8년
- 성매매 후 ‘먹튀’한 남성…“신고하면 피차 피곤하잖아”
- 金 따고 역사 쓴 현대家 며느리 리디아 고, 다음은 '골든 그랜드슬램'
- 피해자 뒤따라가 원룸 침입시도…‘신림동 강간미수’ 피고인, 법정 서다 [그해 오늘]
- 과즙세연, 방시혁과 美 동행 해명 "언니 지인… 사칭범 잡다가 인연"
- “목숨보다 취소 수수료가 싸”…지진 공포에 떠는 日 여행객
- ‘4년 뒤가 더 기대된다’…파리의 반전 이끈 당찬 Z세대[파리올림픽 결산]
- '엄마에 바친 은메달' 박혜정 "빨리 메달 보여드리고 싶어요"[파리올림픽]
- 10살 연하남 사로잡은 한지민…집도 매력만점 [누구집]
- 美 500불 보톡스 시술, 韓선 70불?...한국 의료관광 체험기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