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광복절 꿈새김판 “희생 끝에 되찾은 빛, 끝까지 이어갑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는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서울꿈새김판을 새 단장 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광복절 기념 꿈새김판의 문구는 광복의 의미를 강조한 '희생 끝에 되찾은 빛, 끝까지 이어갑니다' 이다.
마채숙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시민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꿈새김판을 통해 광복의 기쁨과 감사함을 다시금 생각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이런 마음들이 모여 숭고한 희생 끝에 되찾은 소중한 광복의 빛이 끝까지 지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제강점기 어둠 이겨내고 빛·영예 회복 의미 되새기는 취지
‘독립, 너의 미래를 위해서였다’ 주제로 대규모 문화행사도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서울시는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서울꿈새김판을 새 단장 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광복절 기념 꿈새김판의 문구는 광복의 의미를 강조한 ‘희생 끝에 되찾은 빛, 끝까지 이어갑니다’ 이다.
또한, 밤하늘의 작은 별들은 이름 모를 독립운동가들의 숭고한 희생을 상징한다. 아래의 여명은 우리나라에 새벽이 밝아옴을 표현했다. 이를 통해 누가 알아주지 않아도 스스로를 태워 빛이 된 독립운동가의 희생이 광복의 기쁨과 하나로 연결돼 있음을 나타냈다.
시는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독립, 너의 미래를 위해서 였다’를 주제로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대규모 문화행사도 진행한다.
올해 광복절 행사는 총 3부로 구성했다. 역동적인 무대로 독립에 대한 뜨거운 열망을 떠올리게 하는 ‘815 서울 마이 소울’로 광복절 전야를 밝히고, 독립운동가 후손 및 시민 500여명과 함께 만드는 ‘제79주년 광복절 타종식’으로 선조들의 숭고한 희생을 돌아본다. ‘서울시향 광복 79주년 기념음악회’는 행사의 대미를 장식한다.
마채숙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시민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꿈새김판을 통해 광복의 기쁨과 감사함을 다시금 생각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이런 마음들이 모여 숭고한 희생 끝에 되찾은 소중한 광복의 빛이 끝까지 지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꿈새김판은 시민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마음을 전하고 시민들이 삶 속에서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2013년 6월 서울도서관 정면 외벽에 설치한 대형 글판이다.
시민창작문안 공모를 통해 봄·여름·가을·겨울에 선보이는 계절편과, 3.1절, 광복절 등에 맞춰 기획·게시되는 국경일·기념일편으로 운영한다.
함지현 (hamz@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똑같은 음주운전 사망사고인데..최대 형량 日 30년 Vs 韓 8년
- 성매매 후 ‘먹튀’한 남성…“신고하면 피차 피곤하잖아”
- 金 따고 역사 쓴 현대家 며느리 리디아 고, 다음은 '골든 그랜드슬램'
- 피해자 뒤따라가 원룸 침입시도…‘신림동 강간미수’ 피고인, 법정 서다 [그해 오늘]
- 과즙세연, 방시혁과 美 동행 해명 "언니 지인… 사칭범 잡다가 인연"
- “목숨보다 취소 수수료가 싸”…지진 공포에 떠는 日 여행객
- ‘4년 뒤가 더 기대된다’…파리의 반전 이끈 당찬 Z세대[파리올림픽 결산]
- '엄마에 바친 은메달' 박혜정 "빨리 메달 보여드리고 싶어요"[파리올림픽]
- 10살 연하남 사로잡은 한지민…집도 매력만점 [누구집]
- 美 500불 보톡스 시술, 韓선 70불?...한국 의료관광 체험기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