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억 빚 내가 갚아줬다” 1000만 먹방 유튜버 수입…알고보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1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먹방 유튜버 쏘영(한소영)이 방송에 나와 한말이다.
구독자가 1000만명이 넘은 유명 먹방 유튜버들의 엄청난 수입이 화제가 되고 있다.
갤럽 조사에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유튜버로 꼽힌 쯔양은 최근 국제구호 개발기구 월드비전에 1000만명의 구독자 달성을 기념해 2억원을 기부했다.
1000만 유튜버가 된 현재 쯔양의 수입은 훨씬 많은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박영훈 기자] “남편 9억 빚 내가 갚았다”
11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먹방 유튜버 쏘영(한소영)이 방송에 나와 한말이다. 앞서 쏘영은 “먹방 월 수입이 14년간 배우로 번 것보다 많다”며 엄청난 수입을 언급하기도 했다.
구독자가 1000만명이 넘은 유명 먹방 유튜버들의 엄청난 수입이 화제가 되고 있다. 1000만이 넘는 먹방 유튜버는 쏘영을 비롯해 쯔양, 히밥 등이다.
갤럽 조사에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유튜버로 꼽힌 쯔양은 최근 국제구호 개발기구 월드비전에 1000만명의 구독자 달성을 기념해 2억원을 기부했다.
쯔양은 2018년부터 유튜브 및 아프리카TV에서 어마어마한 양의 음식을 먹는 방송을 진행해온 유튜버다. 그는 활동 6년 만에 유튜버 구독자 1000만명을 달성하며 ‘다이아 버튼’을 받게 됐다.
1000만 유튜버 수입은 얼마나 될까. 유튜버의 수입은 구독자, 광고, 조회수 등 여러 요소를 감안 유튜버마다 차이가 있어 정확히 예측하기는 쉽지 않다.
쯔양은 과거 한 방송에서 “또래의 1년치 연봉 정도는 매월 벌지 않을까 싶다”고 자신의 수입 수준을 귀뜸한 바 있다.
그는 2020년 방송에서 “많이 벌때는 한달에 4천 만원에서 8천 만원까지 번다”고 수익을 공개한 바 있다.
1000만 유튜버가 된 현재 쯔양의 수입은 훨씬 많은 것으로 보인다. 구독자, 조회수, 후원 기업들까지 감안하면 월 억대 수입을 내고 있는 것으로 업계에선 추정하고 있다.
쯔양과 같은 인기 먹방 유튜버 히밥은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제가 직원 급여를 세게 드리고 있다. 회사 임원직의 월급은 세전 1200만원”이라고 깜짝 공개하고 “신입 초봉의 경우 업무에 따라 다르지만, PD 라인은 500만원 이상 준다”고 전했다.
앞서 히밥은 “2019년에서 2022년까지 PPL을 제외한 누적 수익은 24억원이다”라며 “PPL 가격은 광고 1건당 중형차 1대 값”이라고 공개했다.
국세청에 따르면 국내 유튜버 상위 1%가 한 해 2400억원이 넘는 수입을 벌어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1인당 평균 수입은 약 7억원에 달한다.
par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국 딸 조민, 오늘 명동성당에서 비공개 결혼식…野인사 발걸음
- “배드민턴협회,시대착오적이고 반인권적 조항 개정해야” 강유정 의원
- 호감 있다며 사귀자 한 사장에 경악…심지어 반응 없자 ‘관둬라’
- ‘역도에 물든 남자’ 전현무, 옷부터 노트까지 전부 역도“쉽지 않네요…”[파리2014]
- ‘방시혁과 LA 동행’ 과즙세연 “뚱뚱한 남자 좋아…키·얼굴 상관없어” 이상형 재조명
- “코로나 덕에 살았다” 쫄딱 망할 줄 알았는데…7000억 몰렸다
- "복권 7등 바꿔주세요"…"어? 1등인데요" 판매점주 덕분에 당첨 알았다
- “아파트 현관까지 들어왔다”…반려견과 산책하던 60대, 들개 2마리에 피습
- 모친상 유재환 “마지막 효도 기회를…빈소 많이 찾아와 주길”
- ‘서진이네2’최우식, 갈수록 예능적 흥 발휘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