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민주당 광복절 경축식 불참에 “민족 독립일에도 정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한 야당이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임명 철회를 요구하며 광복절 경축식에 불참하겠다고 밝인 데 대해 "민주당은 역사적 행사 참석에도 조건부를 걸었다"고 비판했습니다.
한지아 수석대변인은 오늘(11일) 논평에서 "광복절 경축식 참석은 선택사항이 될 수 없고 조건을 달 수 있는 것도 아니"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한 야당이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임명 철회를 요구하며 광복절 경축식에 불참하겠다고 밝인 데 대해 “민주당은 역사적 행사 참석에도 조건부를 걸었다”고 비판했습니다.
한지아 수석대변인은 오늘(11일) 논평에서 “광복절 경축식 참석은 선택사항이 될 수 없고 조건을 달 수 있는 것도 아니”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한 수석대변인은 “우리 민족의 독립을 이룬 날을 기념하고 국민 통합 정신을 이어 가야 할 귀한 날에 정쟁과 분열이 있어선 안 된다”며 “광복절 경축식이 국민통합과 화합의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민주당은 이제라도 공당으로서 역사적 의무를 다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야당 가운데 개혁신당은 광복절 기념식에 참석할 방침입니다. 김성열 수석대변인은 언론 공지에서 “야 6당의 불참 여부와 관계없이 허은아 대표가 참석 예정”이라며 “독립기념관장과 뉴라이트 계열 인사의 부적절성과는 별개”라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영은 기자 (paz@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영상] 코스 끝까지 와서 갈린 승부…처음 보는 여자 마라톤 명승부
- [영상] 한국 서채현과 미국 마라토너 영(YOUNG)의 같은 마음
- 태권도 이다빈, 값진 동메달 추가!…우상혁·전웅태 아쉬운 마무리
- [하이라이트] ‘높이’를 향한 결승 서사시…우상혁의 역사적 도전 여기까지 [영상]
- 변호사가 소송기한 ‘깜빡’…법무법인은 폐업 [주말엔]
- 8월 18일 ‘쌀의 날’…빵지순례·모두의 아침밥 등 행사
- [12시 날씨] 체감온도 35도 안팎 폭염…중부·전북 소나기
- 전기차 잇단 불에 지하주차장 출입 금지?
- [영상][하이라이트] ‘커리가 커리했다’ 미국 남자 농구 5연패 달성
- [재난·안전 인사이드] “따갑다고 자주 씻으면 오히려 악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