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청년 인플루언서 페스티벌, 3일간 6천여 명 찾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도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사천시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에서 개최한 '경남 청년 인플루언서 페스티벌'에 6000여 명이 방문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청년들의 꿈을 응원했다고 밝혔다.
특히 행사에 참여한 전국의 유명 인플루언서들은 창업, 농어업, 요식업 등 경남 청년 홍보부스를 차례로 방문해 제품을 꼼꼼히 체험하고 소통하는 영상을 촬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참여한 인플루언서들 총 구독자 1400만여 명
촬영영상들 유튜브 등 게시땐 홍보효과 클 듯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도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사천시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에서 개최한 '경남 청년 인플루언서 페스티벌’에 6000여 명이 방문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청년들의 꿈을 응원했다고 밝혔다.
특히 행사에 참여한 전국의 유명 인플루언서들은 창업, 농어업, 요식업 등 경남 청년 홍보부스를 차례로 방문해 제품을 꼼꼼히 체험하고 소통하는 영상을 촬영했다.
이들은 향후 각각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영상을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채널에 게시해 경남 청년들의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참여 인플루언서 전체 구독자 수가 1400만 명에 달해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0일과 11일 양일간 진행된 농수산품 실시간 소통 판매(라이브커머스)에는 2회차 동안 20만 명 이상이 접속하는 등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실시간 1위를 기록하며, 메인화면 첫 번째에 노출되어 경남 청년들 농수산품 브랜드를 확실히 알리는 성과를 거두었다.
요식업 부스 청년들은 수제버거, 큐브 스테이크, 물회, 무알콜 칵테일, 거창 딸기 찹쌀떡, 닭꼬치 등 가장 자신 있는 요리를 선보이며 먹방 유튜버들과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또 인플루언서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청년들이 직접 참여해 자신만의 끼를 뽐내며 즐기는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진행됐다.
K-POP 음악에 맞춰 댄스 실력을 겨루는 랜덤플레이 댄스(니후)와 경남 청년의 팔씨름 버스킹(거제폭격기), 노래를 사랑하는 청년들이 대중 앞에서 자신을 알리는 창현거리노래방(창현)에서의 청년들 열정 앞에서는 폭염도 피해가는 듯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인플루언서들은 행사장을 찾은 관객을 대상으로 즉석 사인회를 열고, 함께 사진을 찍는 등 적극적인 소통으로 만족도를 높였다.
경남 청년 인플루언서 페스티벌을 직접 기획한 '청년 기획단' 15명과 '경남 청년 봉사단' 43명은 행사 기간동안 폭염 예방 용품을 배부하고 교통 안내를 하는 등 안전한 행사 진행을 도왔다.
창원에서 왔다는 황규철씨는 "꿈을 이루기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청년들을 만나게 되어 의미 있었다"면서 "온라인으로만 봤던 인플루언서들을 직접 만나고 프로그램도 함께 할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남겼다.
경남도 윤인국 교육청년국장은 "더운 날씨에도 방문해 행사를 즐겨준 청년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경남에서 꿈을 키워가는 청년들을 발굴하고 홍보해 청년들이 꿈을 이루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