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2025 WEC 시즌 하이퍼카 `허츠 팀 조타`와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캐딜락이 지난 6일(현지시간) 2025 시즌 월드 내구레이스 챔피언십(WEC) 하이퍼카 부문에 참가하는 팀 이름을 '캐딜락 허츠 팀 조타'로 확정하고 레이스카 두 대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WEC 시즌에 다른 제조사와 함께 두 대의 차량을 운영하고 있는 허츠 팀 조타는 지난 5월 11일 열린 토탈에너지 스파-프랑코르샴 6시간 내구 레이스에서 프라이빗 팀으로는 역사상 처음으로 하이퍼카 클래스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캐딜락이 지난 6일(현지시간) 2025 시즌 월드 내구레이스 챔피언십(WEC) 하이퍼카 부문에 참가하는 팀 이름을 '캐딜락 허츠 팀 조타'로 확정하고 레이스카 두 대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존 로스 글로벌 캐딜락 부사장은 "FIA WEC에 참가하는 캐딜락이 허츠 팀 조타를 포함한 세계 최고의 팀들과 경쟁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캐딜락은 수십 년 간의 경주 경험과 기술적 전문성이 결합된 이 팀을 계기로 캐딜락을 응원하는 새로운 팬 층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캐딜락이 새로운 시즌을 위해 특별하게 제작한 '캐딜락 허츠 팀 조타 V-시리즈.R' 레이스카에는 5.5리터 DOHC V8 엔진이 탑재된다. 두 대의 레이스카를 직접 운전할 두 명의 드라이버는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영국에 본사를 둔 허츠 팀 조타는 나이트헤드 캐피탈 매니지먼트사(LLC)의 계열사가 일부 소유하고 있다. 허츠 팀 조타는 글로벌 자동차 렌탈 회사 허츠와 슈퍼볼 챔피언십에서 7번 우승한 전설적인 쿼터백 출신 기업가 톰 브래디의 후원을 받아 지난해부터 WEC 하이퍼카 클래스에 프라이빗 팀으로 합류했다.
이번 WEC 시즌에 다른 제조사와 함께 두 대의 차량을 운영하고 있는 허츠 팀 조타는 지난 5월 11일 열린 토탈에너지 스파-프랑코르샴 6시간 내구 레이스에서 프라이빗 팀으로는 역사상 처음으로 하이퍼카 클래스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시즌 개막전인 '카타르 에어웨이즈 카타르 1812Km'에서 준우승을 기록하는 등 FIA 월드컵 하이퍼카 부문 선두를 달리고 있다.
캐딜락은 향후 2025시즌 IMSA 웨더테크 스포츠카 챔피언십에 대한 계획 또한 발표할 예정이다. 캐딜락이 현재 운영하고 있는 주력 레이스카인 3세대 '캐딜락 V-시리즈.R'은 브랜드 최초의 하이브리드 경주용 차량이다.
이는 캐딜락 전담 디자인 팀과 레이싱 팀, 섀시 제작 업체 달라라가 공동으로 개발했다. 수직형 라이팅과 플로팅 블레이드와 같이 양산형 V-시리즈에 적용된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박한나기자 park2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미터 점프해서 확 물더라"...산책 중 들개 2마리에 물린 60대
- 활짝 웃은 `삐약이` 신유빈…한국탁구, 16년 만에 여자단체 동메달
- 지인 차량에 40대 여성 감금하고 폭행…50대 남성 구속
- 컵 하나 더 달라더니, 카페서 맥주 마신 진상들…항의하니 "사장 말투 거슬린다"
- `강남 오피스텔 모녀살인` 박학선, 첫 재판서 "우발적 범행이었다" 주장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