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상당구청, 자동차세 수시분 부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시 상당구청은 지난 7월 중 소유권 이전·말소된 자동차에 대해 자동차세 수시분 부과 고지서를 발송했다고 11일 밝혔다.
수시분은 연 2회 부과되는 정기분과 달리, 말소등록을 한 날까지 소유 기간에 대해 일할 계산된 자동차세다.
자동차세는 후불제 성격으로 차량 이전과 폐차 시 자동차세를 완납해도 추후에 수시분이 부과된다.
이선경 상당구청 세무과장은 "자동차세 수시분은 깜박하여 체납되기 쉬우니, 꼭 납기 내에 납부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양규 기자] 충북 청주시 상당구청은 지난 7월 중 소유권 이전·말소된 자동차에 대해 자동차세 수시분 부과 고지서를 발송했다고 11일 밝혔다.
수시분은 연 2회 부과되는 정기분과 달리, 말소등록을 한 날까지 소유 기간에 대해 일할 계산된 자동차세다.
자동차세는 후불제 성격으로 차량 이전과 폐차 시 자동차세를 완납해도 추후에 수시분이 부과된다.
은행과 ATM기기에서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통장으로 납부할 수 있다.
위택스(Wetax)나 인터넷 지로, 가상계좌 이체, ARS(142211), 자동이체 등도 가능하다.
이선경 상당구청 세무과장은 “자동차세 수시분은 깜박하여 체납되기 쉬우니, 꼭 납기 내에 납부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청주=임양규 기자(yang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격 김예지, 美 NBC가 뽑은 '10대 스타'…"007 넘어설 기세"
- 잔나비 최정훈, 한지민과 열애 공개 후 심경…"심장 벌컥벌컥 뛰어"
- '메달 노렸던' 우상혁 7위로 마감 "4년 뒤 LA 올림픽 위해 다시 열심히"
- "한국 음식물 처리 놀라워"…외신이 주목한 이유는?
- 안세영 논란 속 올라온 '인증샷'…"비즈니스 비싸 못 샀더니 청렴 협회장"
- '경영권 갈등' 배우 이정재, 사기 혐의로 피소…"무고" 맞고소
- 인기 치솟는 분상제 아파트…'로또' 논란에 개선 목소리
- "가전도 구독이 대세"…LG 이어 삼성 진출 '속도'
- "피자 쏠렸으니 환불해 달라" 진상 손님…범인 정체 알고보니?
- 중고 전기차 '찬밥'…"청라 화재사고로 더 떨어질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