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 해제 소명하라”…경기도, 12일 K-컬처밸리 답변 ‘주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K-컬처밸리 공영개발 전환과 관련, 경기도청원에 따른 해명을 12일 내놓을 예정이면서 지역 민심을 달랠지 귀추가 주목된다.
11일 경기도에 따르면 지난달 1일 게재된 'CJ라이브시티 관련 상세한 소명, 재검토, 타임라인 제시 요청'이라는 제하의 경기도청원 답변 기한은 12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K-컬처밸리 공영개발 전환과 관련, 경기도청원에 따른 해명을 12일 내놓을 예정이면서 지역 민심을 달랠지 귀추가 주목된다.
11일 경기도에 따르면 지난달 1일 게재된 ‘CJ라이브시티 관련 상세한 소명, 재검토, 타임라인 제시 요청’이라는 제하의 경기도청원 답변 기한은 12일이다. 도지사 답변 요건인 1만명 이상의 지지를 얻은 청원 글의 경우 30일 이내 도지사가 서면 혹은 직접 답변을 내놔야 하기 때문이다.
기존 시행사인 CJ라이브시티와의 계약 해제 과정과 구체적인 공영개발 방식 등에 대한 설명을 요구하는 이 청원은 지난달 11일 답변 요건을 충족했다.
이런 가운데 K-컬처밸리에 대한 위법 여부를 국정감사로 밝혀달라는 글이 국민청원에 게시된 데다 지난 8일에는 일산연합회 등 고양시민들이 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해당 사업의 즉각 공사 재개를 요구하는 등 이와 관련한 파장은 이어지고 있다.
도 관계자는 “도민들이 K-컬처밸리에 대해 궁금해하는 만큼 종합적인 내용을 답변에 담기 위해 검토를 이어가고 있다”며 “답변 범위에 대한 고민을 이어가고 있으며 기한에 맞춰 설명을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jmpuhaha@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천시, 신림선 과천 연장 요청…“경기남부·서울 서남부 교통흐름 개선”
- 이재명 “열아홉 청년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해요”
- 김건희·김혜경·김정숙 3김 여사…“누가 울고 누가 웃을까”
- 수험생들 ‘긴장 가득’… “좋은 결과 있기를” [2025 수능]
- 보드게임에서 AI기술까지… 모든 콘텐츠가 한곳에 ‘경기콘텐츠페스티벌’ [현장르포]
- 수원 현대건설, “우리도 6연승, 흥국 기다려”
- [영상] 김동연, “윤 대통령 스스로 물러나야”…차기 대선 주자 발돋움 목적?
- 부천시, 찬밥신세 ‘택시쉼터’… ‘복지센터’로 업그레이드 [경기일보 보도, 그 후]
- 수능 ‘D-1’ 예비소집·출정식…“선배, 수능 대박 나세요” [현장, 그곳&]
- ‘2024 민주당 경기도당 기초의원 워크숍’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