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최초 수소전시회 통합해 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대 수소전시회로 자리잡은 'H2 MEET'와 국내 최초 수소전문 전시회인 'H2WORLD'가 올해부터 통합 개최하며 글로벌 경쟁을 본격화한다고 11일 밝혔다.
H2 MEET는 수소 전 분야의 국내외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수소산업 전문 전시회로 2020년 시작으로 올해 5회차를 맞는다.
H2WORLD는 수소지식서비스 제공 플랫폼 '수소지식그룹'이 2018년 11월 국내 최초로 수소 전문전시회로 론칭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지혁 기자 = 국내 최대 수소전시회로 자리잡은 'H2 MEET'와 국내 최초 수소전문 전시회인 'H2WORLD'가 올해부터 통합 개최하며 글로벌 경쟁을 본격화한다고 11일 밝혔다.
양 조직위는 지난 9일 전시회 통합을 위한 상호협력약정을 체결하고 글로벌 최고의 수소산업 전시회로 성장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H2 MEET' 브랜드를 유지하고 'H2WORLD' 브랜드는 더 이상 사용하지 않기로 했다.
H2 MEET는 수소 전 분야의 국내외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수소산업 전문 전시회로 2020년 시작으로 올해 5회차를 맞는다. 지난해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18개국 300개 기업·기관이 참여하고, 참관객이 사흘간 약 3만여 명에 달하는 명실상부 세계 최대 규모의 수소산업 전시회로 자리매김했다.
H2WORLD는 수소지식서비스 제공 플랫폼 '수소지식그룹'이 2018년 11월 국내 최초로 수소 전문전시회로 론칭했다.
양 전시회 조직위원회는 국내 기반의 수소전문전시회가 가진 규모화의 한계를 극복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 글로벌 최고의 수소산업 전시회로 도약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번 통합을 합의했다.
프랑스, 네덜란드, 중국, 일본 등 해외 수소전시회도 최근 급격히 성장하는 추세를 감안해 국내시장에서 서로 경쟁하기 보다는 하나의 대표 브랜드로 힘을 합치는 게 바람직하다는 것이다.
한편, H2 MEET 2024는 다음달 25일부터 27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공감언론 뉴시스 fgl7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돌아가는데 뒤통수 가격…가라테 경기하던 초등생 '사지마비'
- "고통 속에 잠 들어야 할 때"…밤 마다 '이것' 한다는 제니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
- '최동석과 막장 이혼' 박지윤, 구설수에도 미소…강력 멘탈 자랑
- 추미애 "윤 대통령, 시정연설 이틀 앞둔 2일 태릉골프장 이용 의혹"
- '의사♥' 이정민 아나, 시험관 시술 10번 "노산·건강악화 탓"
- 류효영 "동생 화영, 티아라서 왕따…나쁜 선택할까 겁났다"
- 유재석, 하하 결혼식 축의금 천만원 냈다…조세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