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재 의원, 지역 주요 국비 사업 현장 점검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정재 국민의힘 국회의원(포항 북구)이 지난 10일 기계, 기북, 죽장면 일대를 방문해 지역 주요 국비 사업 추진사항을 직접 점검했다.
이번 현장 점검은 이미 예산을 확보한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문제점을 파악하여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정재 의원은 먼저 죽장면 태풍 오마이스 피해 현장을 찾아 자호천, 현내천, 가사천의 재해복구 및 정비 사업 현황을 보고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북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공사 현장 점검
기계면 현내2리 부녀경로당, 죽장사과영농조합도 찾아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김정재 국민의힘 국회의원(포항 북구)이 지난 10일 기계, 기북, 죽장면 일대를 방문해 지역 주요 국비 사업 추진사항을 직접 점검했다.
이번 현장 점검은 이미 예산을 확보한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문제점을 파악하여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정재 의원은 먼저 죽장면 태풍 오마이스 피해 현장을 찾아 자호천, 현내천, 가사천의 재해복구 및 정비 사업 현황을 보고받았다.
죽장면은 지난 2021년 태풍 오마이스로 인해 도로, 교량, 하천, 주택, 농경지 등이 유실되는 큰 피해를 입었으며, 현재까지 모든 피해 복구가 마무리되지 않은 상황이다.
이어 죽장 사과 영농조합을 방문해 과수 농업인들과 만나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 올해 과수농가의 작황을 살피고, 탄저병, 화상병 등 여름철 주로 발생하는 병충해 피해가 없도록 철저한 예방을 요청했다.
기북면 기초생활거점 조성 사업을 통해 신축 중인 기북면민 복지 회관 공사 현장도 둘러보았다. 김정재 의원은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면민 복지 회관 목욕탕 시설과 각종 편의시설에 대해 꼼꼼하게 살펴보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마지막으로 기계면 현내 2리 부녀경로당에 들려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경로당 신축 부지를 확인했다.
김정재 의원은 "주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국비 예산을 꼼꼼하게 챙기고, 이미 확보한 예산도 허투루 쓰이지 않도록 철저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격 김예지, 美 NBC가 뽑은 '10대 스타'…"007 넘어설 기세"
- 잔나비 최정훈, 한지민과 열애 공개 후 심경…"심장 벌컥벌컥 뛰어"
- '메달 노렸던' 우상혁 7위로 마감 "4년 뒤 LA 올림픽 위해 다시 열심히"
- "한국 음식물 처리 놀라워"…외신이 주목한 이유는?
- 안세영 논란 속 올라온 '인증샷'…"비즈니스 비싸 못 샀더니 청렴 협회장"
- '경영권 갈등' 배우 이정재, 사기 혐의로 피소…"무고" 맞고소
- 인기 치솟는 분상제 아파트…'로또' 논란에 개선 목소리
- "가전도 구독이 대세"…LG 이어 삼성 진출 '속도'
- "피자 쏠렸으니 환불해 달라" 진상 손님…범인 정체 알고보니?
- 중고 전기차 '찬밥'…"청라 화재사고로 더 떨어질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