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버닝썬’ 행사 참석 NO, 지드래곤 언급은 반성”

이해정 2024. 8. 11. 14: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빅뱅 출신 승리(본명 이승현)가 '버닝썬'이라는 이름의 행사에 참석한다는 보도와 관련, 사실이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앞서 지난 9일 미국 한류 매체 올케이팝은 "tsv매니지먼트가 오는 31일 인도네시아에서 여는 '버닝썬 수라바야' 행사에 승리가 게스트로 참석한다"고 보도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국내에서는 '버닝썬 게이트'로 물의를 일으킨 승리가 동명의 행사에 참석한다는 것이 뻔뻔하다는 공분이 일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승리(뉴스엔DB)

[뉴스엔 이해정 기자]

그룹 빅뱅 출신 승리(본명 이승현)가 '버닝썬'이라는 이름의 행사에 참석한다는 보도와 관련, 사실이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앞서 지난 9일 미국 한류 매체 올케이팝은 "tsv매니지먼트가 오는 31일 인도네시아에서 여는 '버닝썬 수라바야' 행사에 승리가 게스트로 참석한다"고 보도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국내에서는 '버닝썬 게이트'로 물의를 일으킨 승리가 동명의 행사에 참석한다는 것이 뻔뻔하다는 공분이 일었다.

이와 관련해 8월 11일 일간스포츠는 승리와의 단독 인터뷰를 보도했다.

승리는 인터뷰를 통해 '버닝썬' 행사에 참석한다는 내용은 "사실이 아니"라고 입장을 밝혔다. 현재 해외에 체류 중이라는 승리는 "나는 조용히 있고 싶은 마음"이라며 "기사에 나온 인도네시아 지역이 어딘지도 잘 모르고 클럽 이름도 그걸(버닝썬) 쓰고 내가 8월 31일 간다고 돼 있는데 나는 그럴 계획이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현지 법무법인을 통해 초상권 침해 및 허위사실 공표에 따른 명예훼손 등 강경 대응에 나설 방침이라고 전했다.

또한 승리는 지난 1월 캄보디아에서 열린 행사에 참석해 "언젠간 지드래곤을 이곳에 데리고 오겠다"고 외치는가 하면 탈퇴한 그룹 빅뱅의 히트곡 '뱅뱅뱅'을 부르는 등 일명 '빅뱅팔이'로 뭇매를 맞았다. 승리는 "제가 너무 분위기에 취해 본의 아니게 전 멤버 이름을 언급했는데 처신을 잘하지 못했다. 잘못된 행동이었고 다시는 그럴 일 없을 것"이라 반성의 뜻을 전했다.

한편 2019년 발발한 버닝썬 게이트란 서울 강남구 소재 클럽 버닝썬에서 벌어진 폭행, 마약, 성범죄, 불법 촬영물 공유 혐의 등을 아우르는 대형 범죄 사건이다.

2018년 말 버닝썬에서 사내이사로 재직했던 승리는 지난 2020년 성매매, 성매매 알선,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촬영 등), 상습도박, 외국환 거래법 위반, 식품위생법 위반, 업무상 횡령, 특정경제범죄 가중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특수폭행교사 등 9개 혐의로 기소돼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받았으며 지난 2023년 2월 9일 출소했다. 버닝썬 게이트 또 다른 주요 인물인 정준영은 여성을 집단 성폭행 및 불법 촬영한 혐의로 징역 5년의 실형을 살고 지난 3월 19일 만기 출소했다. 같은 혐의로 유죄가 인정된 그룹 FT아일랜드 출신 최종훈은 징역 2년 6개월의 실형을 마치고 지난 2021년 11월 출소했다.

지난 5월에는 영국 매체 BBC가 '버닝썬:K팝 스타들의 비밀 대화방을 폭로한 여성들의 이야기'라는 제목의 영상으로 버닝썬 게이트를 조명하며 대중의 관심 다시금 높아졌다. 해당 방송에서는 일행들과 배에 탄 승리가 한 여성의 손목을 거칠게 끌고 당기는 모습이 포착됐다. 승리는 이와 관련해서도 인터뷰를 통해 해명을 내놨다. 승리는 "영상 속 여자는 내 10년 된 친구다. 부산에 지인들과 같이 놀러 갔을 때의 일인데 가위바위보를 해서 진 사람 남녀 한명씩 땅콩보트를 타기로 했고, 그 친구와 내가 졌는데 안 탄다고 하기에 나오라고 잡아당긴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승리는 2006년 그룹 빅뱅으로 데뷔했으나 버닝썬 게이트가 불거지며 2019년 3월 팀에서 탈퇴했다.

뉴스엔 이해정 haeju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