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영양고추 H.O.T 페스티벌' 오는 29일 서울시청 앞 광장서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영양군은 '2024 영양고추 H.O.T 페스티벌'을 오는 29일부터 사흘간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연다고 11일 밝혔다.
영양군 관계자는 "올 여름 갓 수확한 영양 햇고추를 가장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서울 등 수도권 사람들이 서울시청 앞 광장을 많이 방문해 영양 고추의 알싸한 맛과 함께 훈훈한 고향의 정도 덤으로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영양)=김병진 기자]경북 영양군은 '2024 영양고추 H.O.T 페스티벌'을 오는 29일부터 사흘간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연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영양에서 재배한 고추는 물론 김장에 필수적인 소금 '신안소금', 마늘 '의성마늘' 등을 한자리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 축제 기간 중 방문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메인 무대 진행자에게 도전하는 'MC를 이겨라!', 눈대중으로 무게를 맞추는 '고추무게 맞추기', 칼솜씨를 겨뤄보는 '고추 얇게 썰기'가 준비된다.
또 '타임세일 행운의 룰렛', '영양고추홍보사절 H.O.T퍼레이드'도 진행해 축제에 흥을 더한다.
영양고추는 당질, 섬유질, 각종 비타민 등이 풍부해 당질은 전국평균 대비(100g 기준) 1.6g, 섬유질은 1.1g, 각종 비타민은 4~7배 많다.
지난해 축제장에서 영양고추 등 지역 농산물을 15억원 가량 판매, 재고가 조기 소진되면서 직거래 주문으로 추가로 6억원을 더 판매했다.
영양군 관계자는 "올 여름 갓 수확한 영양 햇고추를 가장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서울 등 수도권 사람들이 서울시청 앞 광장을 많이 방문해 영양 고추의 알싸한 맛과 함께 훈훈한 고향의 정도 덤으로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시혁과 LA 동행’ 과즙세연 “뚱뚱한 남자 좋아…키·얼굴 상관없어” 이상형 재조명
- “코로나 덕에 살았다” 쫄딱 망할 줄 알았는데…7000억 몰렸다
- "복권 7등 바꿔주세요"…"어? 1등인데요" 판매점주 덕분에 당첨 알았다
- “아파트 현관까지 들어왔다”…반려견과 산책하던 60대, 들개 2마리에 피습
- 모친상 유재환 “마지막 효도 기회를…빈소 많이 찾아와 주길”
- ‘서진이네2’최우식, 갈수록 예능적 흥 발휘하네…
- “배드민턴협회,시대착오적이고 반인권적 조항 개정해야” 강유정 의원
- ‘무면허’ 전동킥보드 사고…대부분 10대가 일으켜
- ‘역도에 물든 남자’ 전현무, 옷부터 노트까지 전부 역도“쉽지 않네요…”[파리2014]
- '경영권 갈등' 래몽래인 대표, 이정재 사기 혐의로 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