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추천주] 실적 기대…종근당·가스공사·감성코퍼레이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주 경기침체 우려로 국내 증시가 급등락을 반복하다 안정세를 나타냈다.
증권가에선 일시적인 영향 등이 작용한 것으로 전망하며 실적이 견조하게 받쳐주는 회사를 주목해야 한다고 짚었다.
이어 "작년 노바티스향 기술이전 품목인 CKD-510은 하반기 노바티스의 개발 적응증 등의 공개가 예상된다"며 "파이프라인 가치가 주가에 반영되기 시작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기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지난 주 경기침체 우려로 국내 증시가 급등락을 반복하다 안정세를 나타냈다. 증권가에선 일시적인 영향 등이 작용한 것으로 전망하며 실적이 견조하게 받쳐주는 회사를 주목해야 한다고 짚었다.
1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하나증권은 이번주 추천 종목으로 유한양행, 한국가스공사, 실리콘투를 제시했다.
유한양행에 대해 "렉라자의 파이프라인 가치가 2조5000억원으로 약 25% 상향 조정됐다"며 "렉라자, 리브레반트 병용 요법의 수수료법(PDUFA) 기한이 8월 21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한국가스공사에 대해선 "8월 1일부로 도시가스 민수용 요금 중 주택용 요금이 6.8%로 인상됐다"며 실적 상승을 전망했고 실리콘투에 대해선 "브랜드와 협력해 마케팅 진행으로 비용 대비 높은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봤다.
또한 "화장품을 직매입해 글로벌에 판매하는 유통사로 화장품 수출 성장에 수혜를 받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유안타증권은 종근당, 감성코퍼레이션, 한국콜마를 추천했다.
종근당에 대해 유안타증권은 "프롤리아, 아토젯 등 제품의 견조한 성장이 지속되고 있으며 케이캡 매출 부재와 자누비아 약가 인하는 고덱스, 케렌디아 도입을 통해 일부 상쇄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어 "작년 노바티스향 기술이전 품목인 CKD-510은 하반기 노바티스의 개발 적응증 등의 공개가 예상된다"며 "파이프라인 가치가 주가에 반영되기 시작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기대했다.
감성코퍼레이션에 대해 "스노우피크 어패럴 인기 지속으로 실적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며 "하반기 TV광고를 통한 매스 마케팅이 본격화되고 일본과 중국 시장 진출이 구체화되고 있다"고 판단했다.
한국콜마에 대해선 "올해부터 기존 생산에 활용되지 않았던 콜마유엑스와 콜마스크의 화장품 공장 설비를 활용해 생산 능력을 확장하고 있어서 최대 생산 능력으로 가동 중임에도 가동률이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최근 K-뷰티 글로벌 시장 성장에 따른 고객사 수주 증가와 연우의 미국 대량 수주가 3월부터 진행 중으로 연초 가이던스를 뛰어 넘는 성장률이 전망된다"고 기대했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격 김예지, 美 NBC가 뽑은 '10대 스타'…"007 넘어설 기세"
- 잔나비 최정훈, 한지민과 열애 공개 후 심경…"심장 벌컥벌컥 뛰어"
- 한국 여자탁구, 독일 제압…16년 만에 올림픽 단체전 메달
- "한국 음식물 처리 놀라워"…외신이 주목한 이유는?
- 안세영 논란 속 올라온 '인증샷'…"비즈니스 비싸 못 샀더니 청렴 협회장"
- '경영권 갈등' 배우 이정재, 사기 혐의로 피소…"무고" 맞고소
- 도쿄올림픽 레슬링 메달리스트 엘사이드, 성추행 혐의 체포
- "가전도 구독이 대세"…LG 이어 삼성 진출 '속도'
- "피자 쏠렸으니 환불해 달라" 진상 손님…범인 정체 알고보니?
- 중고 전기차 '찬밥'…"청라 화재사고로 더 떨어질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