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입·물걸레 한번에…LG전자, ‘올인원 로봇청소기’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엘지(LG)전자가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한 번에 하는 '올인원' 로봇청소기를 출시한다.
엘지전자는 로봇청소기 '엘지 로보킹 인공지능(AI) 올인원'을 오는 15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고객이 청소 시작 버튼을 누르거나 예약 설정을 해두면,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부터 물걸레 세척·건조까지 한 번에 해준다는 것이다.
앞서 엘지전자가 각각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에 특화한 청소기를 따로 출시해온 것과 대비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엘지(LG)전자가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한 번에 하는 ‘올인원’ 로봇청소기를 출시한다.
엘지전자는 로봇청소기 ‘엘지 로보킹 인공지능(AI) 올인원’을 오는 15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출하가는 자동 급배수 키트를 포함해 219만원이다. 설치 환경에 따라 시공비가 추가될 수 있다.
회사는 이번 제품에 ‘올인원’ 기능이 포함됐다고 강조했다. 고객이 청소 시작 버튼을 누르거나 예약 설정을 해두면,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부터 물걸레 세척·건조까지 한 번에 해준다는 것이다. 앞서 엘지전자가 각각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에 특화한 청소기를 따로 출시해온 것과 대비된다. 신제품의 흡입 기능에는 진공도가 최대 1만파스칼(Pa)인 모터가 적용됐으며, 물걸레는 분당 180번 회전한다.
로봇청소기가 물걸레 세척에 필요한 물을 알아서 채우고 비우는 자동 급배수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이 자동 급배수 키트가 포함된 모델을 구입하면, 설치 전문가가 집을 방문해 싱크대 아래 수납장 등 환경을 확인하고 청소기에 직배수관을 연결해준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자동 급배수 키트가 없는 ‘프리스탠딩’ 모델도 구입 가능하다.
이재연 기자 jay@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스마일’ 우상혁의 눈물…“감독님이 더 고생, 저를 열정 있는 선수로 키워”
- 윤, 3년 전엔 ‘사찰’ 구속하라고 펄펄 뛰더니…뻔뻔한 검찰정권
- “박근혜에 머리 조아린 한동훈…‘김경수 복권’ 반대한다니 실소”
- ‘참사 비행기’ 놓친 승객들…“항공사 혼동, 탑승 거절당해”
- 죽다 살아난 ‘덕수궁 200살 나무’…사라진 궁궐의 기억 전한다
- 해리스, 경합주 3곳서 트럼프 눌렀다…4%p 앞서
- [현장] ‘이민자가 나라를 더 위대하게’...영국 극우 반대 시위에 수천명
- 다가오는 올림픽 폐막…근대5종 성승민·역도 박혜정 도전 남았다
- [전문] 광복회장 “용산이 광복절 행사 참석 회유했으나 거절”
- ‘골프 금’ 리디아 고, 올림픽 금·은·동 다 모았다…“엔딩은 내가 직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