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지사, 인요한 최고위원에 지역 현안 건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국회를 찾아 인요한 국민의힘 최고위원을 만나 지역 현안 정책과제와 2025년 국비 핵심사업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전남도는 2025년 국고 건의 핵심사업으로 ▲국립 김산업 진흥원 및 마른김 물류단지 조성 ▲케이(K)-디즈니 조성을 위한 인력 양성 및 콘텐츠 제작 지원 등 국고지원 10건, 정책 건의 3건에 대해 지원을 건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무안)=박대성 기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국회를 찾아 인요한 국민의힘 최고위원을 만나 지역 현안 정책과제와 2025년 국비 핵심사업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전남도는 2025년 국고 건의 핵심사업으로 ▲국립 김산업 진흥원 및 마른김 물류단지 조성 ▲케이(K)-디즈니 조성을 위한 인력 양성 및 콘텐츠 제작 지원 등 국고지원 10건, 정책 건의 3건에 대해 지원을 건의했다.
또한 준공을 앞둔 호남고속철도(KTX) 2단계 사업과 보성~목포 임성리 간 남해안철도, 광주~완도 고속도로 1단계 사업의 차질 없는 지원과 2단계 사업 구간의 예타 통과 협조도 구했다.
전남 국립의대 설립에 대해서도 “전남도에서 올해 의과대학 설립 대학을 정부에 추천하면 정부에서 의대 신설 절차와 2026년 설립 및 정원 배정을 신속히 추진하도록 협조해 달라”고 강조했다.
김영록 지사는 “전남의 미래 100년, 진정한 균형발전과 자치 분권을 실현할 핵심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여당 지도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부탁 드린다”고 요청했다.
이에 인요한 최고위원은 “현안사업이 해결되도록 당과 정부에 요청하고 전남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parkd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시혁과 LA 동행’ 과즙세연 “뚱뚱한 남자 좋아…키·얼굴 상관없어” 이상형 재조명
- ‘서진이네2’최우식, 갈수록 예능적 흥 발휘하네…
- "복권 7등 바꿔주세요"…"어? 1등인데요" 판매점주 덕분에 당첨 알았다
- ‘무면허’ 전동킥보드 사고…대부분 10대가 일으켜
- 모친상 유재환 “마지막 효도 기회를…빈소 많이 찾아와 주길”
- '경영권 갈등' 래몽래인 대표, 이정재 사기 혐의로 고소
- “코로나 덕에 살았다” 쫄딱 망할 줄 알았는데…7000억 몰렸다
- “여성으로 태어나 살았다”…‘XY염색체’ 논란의 복서, 결국 金 [파리2024]
- “아파트 현관까지 들어왔다”…반려견과 산책하던 60대, 들개 2마리에 피습
- ‘역주행 인기’ 데이식스, 내달 2일 새 음반 ‘밴드 에이드’ 발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