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 최저가’ 중고차 연장보증 공제보험상품 내일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격 부담은 줄이고, 보장은 넓은 중고차 연장보증 공제보험상품이 출시됩니다.
국토교통부는 자동차매매공제조합을 통해 자동차성능·상태 점검 책임보험 기간 만료 이후 최대 1년까지 주요 부품(엔진, 미션 등 112개)에 대해 추가로 보증하는 상품(임의보험)을 내일(12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자동차매매공제조합에서 출시하는 중고차 연장보증 공제보험상품은 조합 홈페이지(웹·모바일)를 통해 내일부터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격 부담은 줄이고, 보장은 넓은 중고차 연장보증 공제보험상품이 출시됩니다.
국토교통부는 자동차매매공제조합을 통해 자동차성능·상태 점검 책임보험 기간 만료 이후 최대 1년까지 주요 부품(엔진, 미션 등 112개)에 대해 추가로 보증하는 상품(임의보험)을 내일(12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조합은 자동차매매업자(중고차업자)가 판매한 차량에 고장이 발생하면 보상항목에 대하여 수리비용을 지급하는 연장보증상품을 시중 대비 50% 이상 저렴하게 제공합니다.
연장보증상품은 자동차매매업자가 가입(가입비 1회 납부)할 수 있으며 차량등록, 침수·튜닝 이력, 책임보험 가입 등에 이상이 없는 차량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상품에 가입된 차량을 구매한 소비자는 6개월 또는 1년간 총 112개 보장항목에 대해 최대 1,000만 원까지 수리비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조합은 민간보험사와 제휴를 통해 연장보증서비스 전용고객센터를 운영해 상담과 수리접수, 보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앞서 2019년에는 자동차성능·상태점검자가 중고차의 성능·상태를 점검하고 그 점검결과에 대한 책임보험(의무보험)에 가입하도록 했는데, 점검 내용과 실제 차량의 성능 불일치로 발생한 손해를 보상하는 의무보험제도(기간 30일 또는 2,000km 선도래 시 보증 종료)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오대성 기자 (ohwhy@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태권도 이다빈, 값진 동메달 추가!…우상혁·전웅태 아쉬운 마무리
- [하이라이트] ‘높이’를 향한 결승 서사시…우상혁의 역사적 도전 여기까지 [영상]
- 이재명 “여러 루트로 김경수 복권 요청”…한동훈 반대의사에 여권 ‘술렁’
- [7시 날씨] 폭염에 곳곳 소나기…건강 챙기세요!
- 변호사가 소송기한 ‘깜빡’…법무법인은 폐업 [주말엔]
- 전기차 잇단 불에 지하주차장 출입 금지?
- [영상][하이라이트] ‘레전드’ 홍텐 김홍열, 예선 탈락…금메달은 한국계 필립 김
- [영상][하이라이트] ‘커리가 커리했다’ 미국 남자 농구 5연패 달성
- [재난·안전 인사이드] “따갑다고 자주 씻으면 오히려 악화”
- 탈진 부르는 ‘폭염 속 산행’…주의 사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