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게임 아이디어 제너레이터` 공개... "AI 게임 개발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니티가 인공지능(AI)를 활용해 게임 개발 초기 단계에서 개발자들을 돕는 '게임 아이디어 제너레이터(Game Idea Generator)'를 공개했다.
다니엘 코헨(Danielle Cohen) 유니티 슈퍼소닉 게임 시니어 디렉터는 "게임 아이디어 제너레이터는 혁신적인 기술과 업계의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더욱 효과적으로 게임 개발을 발전시키려는 슈퍼소닉의 의지를 보여준다"며 "이번 툴 출시의 목표는 개발자가 초기 게임 제작 단계를 능률화할 수 있는 실용적인 도구들을 제공해 개발자들이 독창적인 비전을 실현하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니티가 인공지능(AI)를 활용해 게임 개발 초기 단계에서 개발자들을 돕는 '게임 아이디어 제너레이터(Game Idea Generator)'를 공개했다.
'게임 아이디어 제너레이터'는 게임 개발에 필수적인 요소들을 제공해 개발자가 게임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기존의 콘셉트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유니티의 퍼블리싱 솔루션 슈퍼소닉에서 활용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를 뒷받침하는 내러티브 테마와 스토리 개요를 포함한 '세부 게임 콘텐츠' △플레이어의 몰입을 이끌어 내는 독창적인 게임 플레이 시스템인 '게임 매커니즘·로직' △견고한 수익화 전략 및 최적화 방안을 제시하는 '게임 이코노미' △게임 광고 소재에 대한 다양한 영감을 제공하거나 개선 사항을 제안하는 '광고 소재 아이디어' 등으로 구성된다.
게임 아이디어 제너레이터는 개발자가 기획 단계를 보다 쉽고 빠르게 시작, 개발 효율을 더욱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유니티 슈퍼소닉 플랫폼 내 다양한 공개 데이터를 활용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거나 기존의 콘셉트를 개선할 수 있다.
다니엘 코헨(Danielle Cohen) 유니티 슈퍼소닉 게임 시니어 디렉터는 "게임 아이디어 제너레이터는 혁신적인 기술과 업계의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더욱 효과적으로 게임 개발을 발전시키려는 슈퍼소닉의 의지를 보여준다"며 "이번 툴 출시의 목표는 개발자가 초기 게임 제작 단계를 능률화할 수 있는 실용적인 도구들을 제공해 개발자들이 독창적인 비전을 실현하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고 말했다.김영욱기자 wook95@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미터 점프해서 확 물더라"...산책 중 들개 2마리에 물린 60대
- 활짝 웃은 `삐약이` 신유빈…한국탁구, 16년 만에 여자단체 동메달
- 지인 차량에 40대 여성 감금하고 폭행…50대 남성 구속
- 컵 하나 더 달라더니, 카페서 맥주 마신 진상들…항의하니 "사장 말투 거슬린다"
- `강남 오피스텔 모녀살인` 박학선, 첫 재판서 "우발적 범행이었다" 주장
- [기획] `관세맨` 트럼프 휘두르는 칼에 수출증가율 8.1%→1.5% `뚝`
- 여 잠룡들 조기대선 눈치싸움… 한동훈 활동 재개 가능성
- 올해가 실질적 원년...IT서비스업계, 산업현장에 AI 심는다
- "집값 떨어지면 다시 사줄게"… 강남서 환매조건까지 등장
- 이젠 `3말4초`…뉴노멀된 은행 희망퇴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