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솔루션즈, 공작기계 신제품 출시...9월 미국·유럽 최대 전시회서 공개

이인아 기자 2024. 8. 11. 10: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작기계 글로벌 3위, 국내 1위 기업인 DN솔루션즈가 세계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한 완전히 새로운 멀티태스킹 머신(복합가공기) 시리즈를 다음 달 출시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김원종 DN솔루션즈 대표이사는 "새 멀티태스킹 머신은 기존 제품과 전혀 다른 콘셉트와 디자인으로 고객과 파트너들에게 새로운 사업 기회를 제공해 5만 대 이상 판매한 DNM 시리즈에 이어 고객의 성공을 강력하게 지원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 제품이 미국과 유럽의 최대 규모 공작기계 전시회에 참석하는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달 새로운 멀티태스킹 머신 출시...선삭·밀링작업을 한 번에
DN솔루션즈 창원 남산공장 전경./DN솔루션즈 제공

공작기계 글로벌 3위, 국내 1위 기업인 DN솔루션즈가 세계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한 완전히 새로운 멀티태스킹 머신(복합가공기) 시리즈를 다음 달 출시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DN솔루션즈는 이 제품군을 내달 9일과 10일, 미국과 유럽에서 각각 시작하는 대규모 공작기계 전시회에서 함께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다가간다는 구상이다.

새 멀티태스킹 머신은 복잡한 모양의 선삭과 밀링작업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 머신의 대중화를 선언하는 제품이다. 제품 디자인 아이덴티티도 새로 정립해 지금까지 DN솔루션즈의 제품군과 완전히 다른 외관을 갖게 됐다. DN솔루션즈는 8월 말 티저 영상을 통해 해당 제품의 실루엣을 우선 공개할 예정이다. 새 제품은 DN솔루션즈가 보유한 베스트셀러 시리즈 DVF, SMX, DNM, DNT 등과는 다른 새 시리즈 명을 채택했다.

DN솔루션즈는 다음 달 9일부터 14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공작기계 전시회 IMTS 2024에 참가해 새로운 멀티태스킹 머신 시리즈의 출시 행사를 개최한다. 새 시리즈 명도 이때 공개된다. 1927년 시작한 IMTS는 올해 34회째이며, 이번 전시회에는 1800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DN솔루션즈는 세계 최고의 공작기계 제조업체들이 자리잡는 IMTS 주 전시장의 맨 앞 열에 1700㎡ 규모의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2022년의 1579㎡보다 전시 공간을 늘렸다. DN솔루션즈는 IMTS 2024에서 새 멀티태스킹 머신을 포함해 총 13대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장비를 전시할 예정이다.

DVF, SMX, DNM, DNT 시리즈 등 기존의 베스트셀러들은 AWC(Automatic Workpiece Changer)·로보솔 등 산업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자동화 솔루션 및 PC 기반 공작기계 컨트롤 시스템인 CUFOS와 디지털트윈 등 스마트 테크놀로지, 항공우주 등 수요 산업별 맞춤형 솔루션과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다음 달 10~14일 독일 슈튜트가르트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규모 로컬 전시회인 AMB 2024에서도 DN솔루션즈의 새 멀티태스킹 머신이 전시된다. 슈튜트가르트 메쎄 전시장의 마련될 DN솔루션즈의 510㎡ 규모의 부스에서는 자동화 솔루션을 적용한 기존 제품들과 최근 시작한 스핀들 서비스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김원종 DN솔루션즈 대표이사는 “새 멀티태스킹 머신은 기존 제품과 전혀 다른 콘셉트와 디자인으로 고객과 파트너들에게 새로운 사업 기회를 제공해 5만 대 이상 판매한 DNM 시리즈에 이어 고객의 성공을 강력하게 지원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 제품이 미국과 유럽의 최대 규모 공작기계 전시회에 참석하는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