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전주여행학교' 교육생 모집…11월까지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전주시는 '2024 전주여행학교' 참가 교육생을 12일부터 20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23일 시작될 전주여행학교는 입문 과정 4과목과 글로컬반 2과목, 특화 과정 2과목 등 총 8개의 교과목으로 개설된다.
마지막으로 전주여행학교를 수료했던 수강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특화반에는 ▲전주 여행 호텔론 ▲전주 여행 한량론이 참가자들의 신청을 기다리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 전주시는 '2024 전주여행학교' 참가 교육생을 12일부터 20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23일 시작될 전주여행학교는 입문 과정 4과목과 글로컬반 2과목, 특화 과정 2과목 등 총 8개의 교과목으로 개설된다.
각 과목은 3회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회차 시마다 전문가 강의와 현장 답사·체험 프로그램이 결합한 형태로 진행된다. 신청자는 1인당 최대 3과목까지 수강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입문 과정에는 ▲전주 여행 미래학(월드컵경기장에서 보는 스포츠관광, 농촌진흥청 구석구석 돌아보기) ▲전주 여행 힙지론(MZ들의 웨리단길, 예술적인 객리단길, 변화하는 동문길) ▲전주 여행 미식론(전주 음식이 미식이 되려면, 웨리단길과 물짜장, 전주의 HIP한 먹거리) ▲전주 여행 호수론(전주천 다리 순례, 새로워지고 있는 덕진공원, 다시 보는 아중호수) 등이 준비돼 있다.
글로컬반은 전북 거주 외국인이 전주의 멋을 다시 찾아볼 수 있도록 ▲전주 여행 개론 ▲전주 여행 축제론이 운영된다.
마지막으로 전주여행학교를 수료했던 수강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특화반에는 ▲전주 여행 호텔론 ▲전주 여행 한량론이 참가자들의 신청을 기다리고 있다.
참가 신청은 '전주여행학교.com' 및 QR코드 스캔을 통해서 가능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된다.
이와 관련 시는 2020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 거점도시로 선정되면서 시민과 함께 여행 도시를 만들기 위해 ‘전주여행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작년까지 약 30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시 관계자는 "2024년 전주여행학교는 일회성의 프로그램이 아니라 지속 가능한 시민들의 여행 전문과정으로 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내실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전주여행학교.com'과 전주여행학교 사무국(010-4169-7145, parksj0306@daum.net)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