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오픈이노베이션 2기 참여 스타트업 모집…“성장 동력 발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리테일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해 오는 9월 6일까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더 지에스 챌린지 퓨처 리테일 2기'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2회째를 맞이한 '더 지에스 챌린지 퓨처 리테일'은 유망 기술 및 솔루션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함으로써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S리테일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해 오는 9월 6일까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더 지에스 챌린지 퓨처 리테일 2기'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2회째를 맞이한 '더 지에스 챌린지 퓨처 리테일'은 유망 기술 및 솔루션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함으로써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GS리테일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서류심사와 미팅으로 1차 심사를 진행하고 최종 심사를 통해 최종 5개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2기 프로그램은 구체적이면서도 상호 간 실효성 있는 협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본격적인 모집에 앞서 각 사업부로부터 사업 및 기술 혁신 수요 조사를 진행한다. 이를 기반으로 모집 분야를 선정하고 스타트업으로부터 협업 모델을 제안받는다.
모집 분야는 △온라인 채널 혁신 솔루션 △스마트매장·물류 △브랜드 인큐베이터 △스마트 마케팅·데이터 분석 등이다. 온라인 채널 혁신 솔루션 분야에서는 Gen.AI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 개인화 추천 서비스 등 기술을 통해 온라인 채널에서 혁신할 스타트업을 찾는다.
스마트매장·물류 분야에서는 매장 운영 자동화, 실시간 재고 관리 등 오프라인 매장 디지털 전환을 위한 기술과 물류 운영 최적화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한다. 브랜드 인큐베이터 분야에서는 뷰티·리빙 브랜드 육성 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스마트 마케팅·데이터 분석 분야에서는 고객 데이터 분석 및 활용 솔루션을 갖춘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1000만원의 사업실증(PoC) 자금을 지원하며 GS리테일 사업·투자 분야 전문 인력과 1:1 멘토링을 제공한다. 또한 편의점 GS25, 홈쇼핑 GS샵,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등 GS리테일 모든 브랜드와 우리동네GS 등에서 사업을 검증해 보며 사업부와 협업 기회가 제공된다.
앞선 1기에는 총 5개 스타트업이 선발돼 디지털 전환, 상품 개발, 운영 효율성 제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진행하고 성과를 창출했다.
이성화 GS리테일 신사업부문장은 “GS리테일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유통업에서 스타트업과 함께 혁신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혁신이 필요한 영역에서 유망 스타트업과 협력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로나19 환자 4주간 6배 폭증…전국 유행 주의
- 홋카이도서 6.8 지진...日서 사흘 연속 규모 5 이상 지진 발생
- 서울시, 아파트 지하주차장 '충전율 90% 전기차`로 출입제한 추진
- 포르쉐 전기차 끝판왕 '新 타이칸' 출시 초읽기…주행거리 515㎞ 확보
- “남편이 묶었다더니…” 인도 숲 속에 묶인 美 여성의 '자작극'
- 이재명, 경기서 93.27%로 압승… 누적 89.14%
- 페르세우스 유성우, 오는 12일 쏟아진다
- 코웨이, 2분기 매출 1조823억-영업익 2112억원...역대 최대 실적
- 中 “EU의 중국산 전기차 고율 관세 부당”…WTO 제소
- 이스라엘, '피란민 대피소' 가자지구 학교 폭격···100명 이상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