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국제공항’ 도민 숙의공론조사 결과보고회…글로벌 경제 공항 등 건설 방향 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는 지난 9일 '경기국제공항 건설 숙의공론조사'에 대한 결과보고회를 개최한 데 이어 경기국제공항의 미래상에 대한 도민 의견을 정리한 백서를 8월 중 발간한다고 11일 밝혔다.
경기도는 이번 숙의공론조사에서 경기국제공항의 미래상으로 제시된 다양한 도민 의견을 8월 중 백서 형태로 발간할 예정이며, 현재 추진 중인 '경기국제공항 건설 비전 및 추진 방안 수립 연구용역'에도 도민의 목소리를 반영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월 중 백서 발간…도민 의견 ‘경기국제공항 건설 비전 및 추진 방안 수립 연구용역’에 반영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도는 지난 9일 ‘경기국제공항 건설 숙의공론조사’에 대한 결과보고회를 개최한 데 이어 경기국제공항의 미래상에 대한 도민 의견을 정리한 백서를 8월 중 발간한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경기국제공항 건설 도민 숙의공론조사’는 ‘도민이 원하는 경기국제공항의 미래상’라는 주제로 5월 12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민 3000명을 대상으로 1차 조사, 6월 22일부터 23일까지 도민참여단 206명이 참여한 숙의토론회(2·3차 조사 포함)로 진행됐다.
이어 도민참여단은 지난 9일 결과보고회에서 경기국제공항의 건설 방향으로 △글로벌 경제 공항(경제 성장, 국가경쟁력, 물류거점공항 등) △고객 맞춤형 스마트 공항(스마트공항, 편리성·편의성 향상 등) △지역 경제 활성화 거점 공항(교통망 확보, 지역경제 활성화 등) △환경친화 탄소중립 공항(친환경 공항 등) 등을 제시했다.
경기도는 이번 숙의공론조사에서 경기국제공항의 미래상으로 제시된 다양한 도민 의견을 8월 중 백서 형태로 발간할 예정이며, 현재 추진 중인 ‘경기국제공항 건설 비전 및 추진 방안 수립 연구용역’에도 도민의 목소리를 반영할 계획이다.
이선우 도민숙의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숙의공론조사는 국제공항을 도민과 함께 만들겠다는 경기도의 의지"라며 "도민참여단이 전문가들의 발표를 집중해서 듣고 질의하며, 나와 생각이 다른 분들과 성숙하게 의견을 나누는 모습을 보면서 깊은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한현수 경기국제공항추진단장은 "이번 공론조사를 통해 제안된 도민참여단 여러분의 의견은 향후 경기국제공항 건설 추진 계획 연구에 중요하게 반영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경기도는 도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그 뜻이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리 올림픽] "아프간 여성에 자유를"…망토 두른 비걸, 경기 후 실격 처분
- [파리 올림픽] 신유빈, '15일 14경기' 이겨내고 32년 만에 '멀티 메달'
- 브라질 상파울루서 여객기 추락…"탑승객 전원 사망"
- [비즈토크<상>] 연이은 전기차 화재…캐즘 이어 확산하는 '포비아'
- [르포] 오늘도 노인들은 지하철을 탄다…"폭염을 피하고 싶어서"
- [아하!] 우산 들만하면 그치는 장대비…스콜이 아니라고? (영상)
- [외교비사⑤] 항공 편명까지...DJ-YS, 영원한 라이벌의 암투?
- 대통령실, 한동훈 '김경수 복권' 반대에 "대통령 고유 권한"
- 최정훈, 한지민과 열애 심경…"심장이 벌컥 뛰더라"
- 민주당, 권익위 간부 사망에 '김건희 특검법' 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