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eview] '산초-에반스 실축'...맨시티, 승부차기 혈투 끝에 맨유에 승→5년 만에 커뮤니티 실드 우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 시티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꺾고 5년 만에 커뮤니티 실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맨시티는 10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커뮤니티 실드에서 맨유에 승부차기 끝에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맨시티는 5년 만에 커뮤니티 실드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산초-에반스 실축'...맨시티, 승부차기 혈투 끝에 승리맨유의 선축으로 시작된 승부차기는 맨시티의 승리로 끝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이종관]
맨체스터 시티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꺾고 5년 만에 커뮤니티 실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맨시티는 10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커뮤니티 실드에서 맨유에 승부차기 끝에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맨시티는 5년 만에 커뮤니티 실드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맨시티는 4-3-3 전형을 꺼냈다. 보브, 홀란드, 도쿠, 매카티, 코바치치, 오라일리, 그바르디올, 디아스, 아칸지, 루이스, 에데르송이 출격했다.
이에 맞서는 맨유는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마운트, 래쉬포드, 브루노, 디알로, 마이누, 카세미루, 마르티네스, 에반스, 매과이어, 달롯, 오나나가 선발 출전했다.
[전반전]양 팀 모두 유효슈팅 ‘0회’...0-0으로 전반 종료
맨시티가 포문을 열었다. 전반 21분, 혼전 상황 속에서 흘러나온 공을 홀란드가 슈팅했으나 오나나 골키퍼가 팔을 쭉 벌려 막아냈다.
맨시티의 공세가 이어졌다. 전반 22분, 우측면에서 공을 잡은 보브가 안쪽으로 접고 들어와 왼발 슈팅을 시도했으나 위로 떴다. 또한 전반 24분, 강한 압박을 공을 탈취한 매카티가 왼발 감아차기 슈팅을 날렸으나 옆 골대를 강타했다.
맨유도 반격에 나섰다. 전반 29분, 우측면에서 공을 잡은 디알로가 환상적인 드리블로 상대 수비를 제쳐냈고 왼발 슈팅까지 이어졌으나 옆으로 흘렀다. 그리고 전반 36분, 이번엔 좌측면에서 패스를 받은 래쉬포드가 논스톱 오른발 슈팅을 날렸으나 옆으로 크게 빗나갔다.
맨유가 가슴을 쓸어내렸다. 전반 44분, 좌측면에서 공을 잡은 도쿠가 수비수를 앞에 두고 과감한 오른발 슈팅을 날렸으나 옆으로 빗나갔다.
전반 추가시간은 2분이 주어졌다. 이후 득점은 나오지 않았고 전반은 0-0 스코어로 마무리됐다.
[후반전] '가르나초 선제골→실바 동점골'...1-1 스코어로 승부차기 돌입
맨유가 먼저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9분, 역습 상황에서 공을 잡은 브루노가 환상적인 오른발 중거리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그러나 공을 잡은 상황에서 오프사이드 반칙이 선언됐고 득점은 취소됐다.
맨유가 이른 교체를 꺼냈다. 후반 13분, 디알로, 마운트, 매과이어, 마이누가 나오고 가르나초, 맥토미니, 콜리어, 펠리스트리가 그라운드를 밟았다.
맨시티가 땅을 쳤다. 후반 16분, 높은 위치까지 올라온 그바르디올이 과감한 오른발 중거리 슈팅을 날렸으나 옆으로 살짝 빗나갔다. 이후 맨시티는 오라일리, 도쿠가 나오고 누네스, 사비우가 들어갔다.
이번엔 맨유 쪽에서 결정적인 기회가 찾아왔다. 후반 30분, 역습 상황에서 공을 잡은 가르나초가 박스 안으로 쇄도하는 래쉬포드에게 크로스를 올렸고 논스톱 슈팅까지 이어졌으나 골대를 강타했다. 이후 맨시티는 매카티를 빼고 실바를 투입했다.
맨유가 선제골을 기록했다. 후반 36분, 역습 상황에서 패스를 받은 가르나초가 안쪽을 으로 접고 들어와 왼발 슈팅을 날렸고 골망을 흔들었다.
맨시티가 승부의 균형을 맞췄다. 후반 34분, 우측면에서 공을 잡은 사비우가 박스 안으로 쇄도하는 보브에게 패스했고 크로스가 올라갔다. 이를 실바가 경합에서 성공한 후 머리로 마무리했다. 이후 맨시티는 보브, 그바르디올을 빼고 더 브라위너, 아를 넣었다.
후반 추가시간은 5분이 주어졌다. 이후 추가 득점없이 1-1 스코어로 승부차기에 돌입했다.
[승부차기] '산초-에반스 실축'...맨시티, 승부차기 혈투 끝에 승리
맨유의 선축으로 시작된 승부차기는 맨시티의 승리로 끝났다. 맨시티는 더 브라위너, 홀란드, 사비우, 에데르송, 누네스, 디아스, 아칸지가 성공한 반면 맨유는 산초와 에반스가 실축했다.
맨유 (6): 브루노(O) 달롯(O) 가르나초(O) 산초(X) 카세미루(O) 맥토미니(O) 마르티네스(O) 에반스(X)
맨시티 (7): 실바(X) 더 브라위너(O) 홀란드(O) 사비우(O) 에데르송(O) 누네스(O) 디아스(O) 아칸지(O)
이종관 기자 ilkwanone1@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