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대 높은 이태리도 인정한 피자 맛집…바다 담은 봉골레 곁들이면 여기가 나폴리 [특슐랭 in 뉴욕]

윤원섭 특파원(yws@mk.co.kr) 2024. 8. 10. 22: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욕 맨해튼 미드타운 최남단에 위치한 유니언 스퀘어(Union Square)는 자유, 젊음, 소통의 장으로 알려져 있다.

유니언 스퀘어의 자유분방함과 힙한 분위기를 고스란히 담으면서도 주변 대학을 다니는 사람들에게 맛집으로 꼽히는 이태리 식당 'Ribalta(리발타)'를 소개한다.

이태리 나폴리 소재 '50대 피자' 기관에서 각 대륙별 피자전문집 맛집 중 올해 미국 내 4위 피자전문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식당: Ribalta
가격: 봉골레 스파게티 28달러, 블랙 트러플 고르곤졸라 피자 30달러
주소: 48 E 12th St, New York, NY 10003
봉골레 스파게티
뉴욕 맨해튼 미드타운 최남단에 위치한 유니언 스퀘어(Union Square)는 자유, 젊음, 소통의 장으로 알려져 있다. 주변에 뉴욕대와 파슨스 등 대학들이 있고, 그린마켓이 있으며, 각종 행사와 시위가 열리는 대표적인 장소이기 때문이다.

유니언 스퀘어의 자유분방함과 힙한 분위기를 고스란히 담으면서도 주변 대학을 다니는 사람들에게 맛집으로 꼽히는 이태리 식당 ‘Ribalta(리발타)’를 소개한다. 리발타는 이태리 중에서도 나폴리 식당을 지향한다. 그래서 고유의 나폴리 피자가 시그니처다. 식당 안에 화덕이 있고 도우는 천연 효모를 사용해서 만들어진다. 특히 밀가루와 천연 효모는 이태리에서 공수한다. 식당 안쪽에 있는 화덕 주변 숙성 중인 도우 반죽을 볼 수 있다.

이태리 식당 리발타 화덕
이태리 나폴리 소재 ‘50대 피자’ 기관에서 각 대륙별 피자전문집 맛집 중 올해 미국 내 4위 피자전문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피자는 메뉴에 있는 것 외에 손님이 원하는 재료를 직접 조합해서 주문하는 것도 가능하다. 기름지지 않은 담백한 맛이 강점이다.

파스타도 빼놓을 수 없다. 약간 덜 익힌(알 단테) 고유의 쫄깃한 면발에 각종 소스가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이태리 식당 리발타 내 모습
식당은 유니언 스퀘어 공원 남단에서 남쪽으로 걸어서 5분 거리에 있다. 빨간 입구가 눈에 확 띤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바로 왼쪽에 바가 있고 하얀색과 붉은색으로 조화를 이룬 깔끔한 홀이 눈에 들어온다. 분위기가 젊고 신선하다.

이곳 파스타는 대부분 훌륭하지만 특히 봉골레 스파게티(Spaghetti Alle Vongole)를 추천한다. 일반 스파게티면보다 약간 두껍고 쫄깃한 맛이 일품이다. 무엇보다 꼬들꼬들하게 씹히는 면발이 너무 좋다. 더 압권은 봉골레(조개) 파스타 답게 조개가 만들어내는 깊은 바다향이다. 마늘과 파슬리가 함께 어우러져 짭조름한 맛이 격상됐다.

블랙 트러플 피자
피자로는 블랙 트러플을 추천한다. 고르곤졸라 피자를 바탕으로 해서 트러플 소스와 얇게 썬 트러플이 들어가 있다. 이 식당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솔솔 풍기는 트러플 향기를 거부하기 어렵다. 실제 블랙 트러플 피자는 화덕 피자 답게 겉은 조금 검게 타 있다. 크기는 1인용에 맞게 아주 크진 않다. 한 입 베어 물면 트러플 향기와 고르곤졸라 치즈가 완벽한 조합의 맛을 낸다.

또한 정통 나폴리 피자인 마르게리타 피자도 추천 메뉴다. 이집은 토마토 소스 기반과 치즈 기반 두 가지 종류의 마르게리타 피자가 있다.

뉴욕은 전 세계 음식을 모아놓은 요식계의 멜팅팟(melting pot)입니다. 맛집도 그만큼 많습니다. 어디서 먹으면 좋을까 고민할 수 밖에 없죠. 그 고민을 지극히 주관적인 평가로 덜어드립니다. 직접 내돈내산으로 먹고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는 곳들을 소개합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