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란·페르난데스 선발 출격!’ 24-25시즌은 시작부터 ‘맨더비’로! FA 커뮤니티 실드 맨시티 vs 맨유 선발 라인업 공개[라인업]
드디어 2024-25시즌이 막을 올린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개막을 일주일 앞두고 리그 우승팀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와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우승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FA 커뮤니티 실드에서 ‘맨체스터 더비’로 만났다.
맨시티와 맨유는 10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에서 2024 FA 커뮤니티 실드 맞대결을 펼친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맨시티는 에데르송 모라이스, 리코 루이스, 마누엘 아칸지, 후벵 디아스, 요슈코 그바르디올, 마테오 코바치치, 니코 오라일리, 제임스 매카티, 오스카 보브, 제레미 도쿠, 엘링 홀란이 선발 출격한다.
에릭 텐 하흐 감독의 맨유는 안드레 오나나, 해리 매과이어, 리산드로 마르티네스, 메이슨 마운트, 브루노 페르난데스, 마커스 래시포드, 아마드 디알로, 카세미루, 디오구 달롯, 조니 에번스, 코비 마이누가 선발 출격한다.
커뮤니티 실드는 EPL 개막을 앞두고 지난 시즌 리그 우승팀과 FA컵 우승팀이 맞대결을 펼치는 대회다. 이번 시즌에는 리그 우승팀 맨시티와 FA컵 우승팀 맨유가 시작부터 ‘맨체스터 더비’ 한판 승부를 펼치게 됐다.
지난 시즌 맨시티는 EPL 역사상 최초로 4연패라는 역사를 새로 썼다. 아스널과 시즌 막판까지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친 맨시티는 마지막까지 미끄러지지 않으면서 여전히 자신들이 잉글랜드 최고의 팀이라는 사실을 또 한 번 증명해 보였다.
반면 맨유는 최악의 시즌을 보냈다. 시즌 내내 이어진 선수단의 줄부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던 맨유는 구단 역사상 최다 패배, 최다 실점 등 갖가지 불명예 기록을 갈아치우며 리그 8위로 시즌을 마쳤다.
하지만 시즌 마지막 경기였던 FA컵 결승전에서 숙적 맨시티를 꺾고 정상에 올랐다. 2022-23시즌에도 결승에서 만나 무릎을 꿇었었지만 텐 하흐 감독의 지휘 아래 단단히 무장한 맨유는 맨시티를 꺾고 정상에 오르며 최악의 시즌을 우승으로 마무리했다.
맨시티는 최근 커뮤니티 실드에서 유독 약한 모습을 보였다. 리그 4연패를 한 챔피언답게 지난 3번의 커뮤니티 실드에 모두 나섰지만 모두 다 준우승에 그쳤다. 반면 맨유는 통산 커뮤니티 실드에서 22회 우승을 차지하며 최다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양 팀의 커뮤니티 실드 가장 최근 맞대결은 2011-12시즌이었다. 당시에는 맨유가 승리를 거둔 바 있다.
박찬기 온라인기자 cha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