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주말에도 폭염 계속…곳곳 강한 소나기
2024. 8. 10. 20:16
밤에도 좀처럼 더위가 식지 않습니다. 서울은 지난밤 사이에도 26.4도로 20일째 열대야가 계속됐습니다. 휴일인 내일도 전국 대부분 지방에 폭염경보가 계속되겠고,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한낮 체감온도 35도 안팎의 폭염이 이어져 무덥겠습니다.
이렇게 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대기가 불안정해져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5에서 많게는 40mm입니다.
소나기가 내리지 않을 때는 전국 하늘에 구름 많겠고, 구름 사이로 자외선이 강하게 내리쬐겠습니다.
오늘 밤사이에도 도심과 해안가를 중심으로는 열대야가 나타나면서 후텁지근하겠습니다. 한낮기온 서울과 청주, 대전이 34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남부지방 한낮기온도 전주와 광주 대구가 일제히 34도 안팎까지 올라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절기 말복과 광복절이 있는 다음 주에도 밤낮없는 무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정예은 기상캐스터)
#MBN #날씨 #정예은 #열대야 #여름 #폭염 #MBN뉴스센터 #날씨 #기상캐스터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벤츠, 전기차 화재 아파트 주민에 45억 지원…배상은 누가?
- [속보] 합참 ″북한, 대남 쓰레기 풍선 날려″
- 방탄소년단 지민, 여전한 인기 과시…‘Who’ 英 오피셜 싱글 차트 25위
- 브라질 주택가에 여객기 추락…″탑승자 61명 전원 사망″
- 규슈 이어 도쿄·홋카이도서도 강진…'대지진' 공포에 떠는 일본
- '경영권 분쟁' 배우 이정재 사기 혐의 피소…″사실무근″ 일축
- '사기·성추행 혐의' 유재환, 모친상 비보…″마지막 효도 기회 달라″
- ″술 안먹는 尹인가?″…이준석, 제삼자 특검법 약속 어긴 한동훈 겨냥
- '서울달' 타볼까...오늘 여의도 개장식 50명 현장 추첨
- 모텔서 '여자친구 인질' 잡고 흉기 위협해 도주…코앞에서 놓친 검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