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NBC 선정 대회 10대 스타에 사격 김예지…'007도 넘어설 기세'

김동찬 2024. 8. 10. 17: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샤프 슈터' 김예지(임실군청)가 미국 NBC가 선정한 2024 파리 올림픽 10대 화제성 스타에 이름을 올렸다.

NBC는 대회 폐막을 하루 앞둔 10일(한국시간) 이번 대회 화제가 된 스타 선수 10명을 선정해 소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격 김예지, 시민들 환영 받으며 귀국 (영종도=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2024 파리 올림픽에서 사격 10m 공기권총 은메달을 따낸 김예지가 7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하고 있다. 2024.8.7 ryousanta@yna.co.kr

(파리=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 '샤프 슈터' 김예지(임실군청)가 미국 NBC가 선정한 2024 파리 올림픽 10대 화제성 스타에 이름을 올렸다.

NBC는 대회 폐막을 하루 앞둔 10일(한국시간) 이번 대회 화제가 된 스타 선수 10명을 선정해 소개했다.

사격 여자 공기권총 10m에서 은메달을 따낸 김예지는 특유의 시크한 표정과 사격 실력 등으로 대회 초반부터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NBC는 김예지를 두 번째로 소개하며 '온라인상에서 팬들로부터 사격 실력과 스타일로 화제가 됐다'며 '007도 넘어설 기세'라고 평가했다.

김예지보다 먼저 소개된 선수는 '머핀 맨'이다.

NBC는 '머핀 맨을 모른다면 당신은 지난주 (소셜 미디어의 하나인) 틱톡을 전혀 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했다.

노르웨이 수영 선수 헨리크 크리스티안센은 이번 대회에 메달은 획득하지 못했지만 선수촌에서 제공되는 초콜릿 머핀을 주제로 다양한 재미있는 영상을 틱톡에 올려 화제가 됐다.

스티븐 네도로시크 [EPA=연합뉴스]

김예지가 007 제임스 본드에 비교됐다면 미국 체조 선수 스티븐 네도로시크는 '슈퍼맨'에 비유됐다.

이번 대회 기계체조에서 동메달 2개를 따낸 네도로시크는 경기 전에 안경을 쓰고 있다가 차례가 되면 안경을 벗고 나가는 등 루틴이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체조 종목에서는 또 이탈리아의 조르지아 빌라가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치즈와 함께 찍은 콘텐츠를 많이 올려 '치즈 러버'로 주목받기도 했다.

테니스 혼합 복식에서 우승한 토마시 마하치, 카테리나 시니아코바(이상 체코) 조는 대회 전에 결별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금메달을 따낸 뒤 키스해 눈길을 끌었다.

금메달 확정 후 키스하는 마하치(왼쪽)와 시니아코바 [신화=연합뉴스]

대회 후반부인 9일 열린 브레이킹 여자부 경기에 나온 레이철 건(비걸 레이건)도 빠지지 않았다.

36세로 이번 대회 브레이킹 여자부 출전 선수 가운데 두 번째로 나이가 많은 레이건은 최하위에 그쳤는데 일부에서는 '캥거루 춤이냐'라며 비난하고 또 일부 팬들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고 옹호했다.

호주 브레이킹 선수 레이철 건 [로이터=연합뉴스]

이밖에 개회식에 참석한 래퍼 스눕독과 소셜 미디어 스타가 된 미국 럭비 선수 일료나 마허, 서핑 경기장에서 NBC 리포터로 활약한 코미디언 콜린 조스트, 육상 장대높이뛰기 우승자 아먼드 듀플랜티스(스웨덴) 등도 이번 대회 화제가 된 인물들로 지목됐다.

emailid@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