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모바일 "모든 캐릭터 동시에 2차 각성 추가"

최은상 기자 2024. 8. 10. 16: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만랩 확장, 신규 지역 및 던전 추가 등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 발표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모든 캐릭터의 2차 각성이 동시 추가된다. 

10일 넥슨은 양재 aT센터 제2전시관에서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2024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진행은 성승헌 캐스터가, 업데이트 발표는 옥성태 던파모바일 총괄 디렉터와 고민용 디렉터가 맡았다.

최고 레벨이 기존 70에서 80으로 확장됨에 따라 신규 지역 및 던전이 다수 나온다. 신규 지역에서 파밍을 완료한 뒤에 입장할 수 있는 정예 던전이 출시된다. 많은 유저들이 갈 수 있는 던전이 아닌 만큼 더욱 가파른 성장 곡선이 필요하다.

그 일환으로 2차 각성 업데이트를 오는 9월에 도입한다. 원작 스킬이 그대로 들어오는 방식이 아닌, 던파모바일만의 특색을 더해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신규 스킬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성장 시스템 개편으로 이전 시즌보다 보다 쾌적하고 빠른 속도로 던파모바일만의 육성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신규 캐릭터인 도적(여)와 스트리트파이터(여)가 새로 등장한다. 

▣ 8, 9월 업데이트 

■ 최고 레벨 80으로 확장

최고 레벨이 기존 70에서 80으로 확장된다. 레벨 확장에 따라 '침식된 대지', '지젤의 연구소', '왜곡의 시작점', '흑룡 해적 선단' 등 네 개의 신규 지역 및 18개 신규 던전이 개방된다. 침식된 대지와 지젤의 연구소는 8월 22일, 왜곡의 시작점과 흑룡 해적 선단은 10월에 나올 예정이다. 최초 캐릭터 하나로 시나리오 던전을 밀면 부캐릭터 육성 때는 스킵이 가능한 편의 기능이 적용된다. 

 

■ 장비 성장 시스템 : 티어 장비

최고 레벨 확장과 함께 신규 장비인 '티어 장비'를 선보인다. 던전 보상으로 65레벨 완제품 티어 장비를 얻는다. 직업에 맞지 않는 불필요한 장비는 주요 장비의 티어 상승을 위한 성장 재료로 활용 가능하다.

신규 지역에서 종종 출현하는 지역 난입 몬스터에서 더 좋은 보상을 얻는다. 던전 플레이 보상으로 거래가 가능한 '에픽' 등급의 티어 장비도 나온다. 기존의 강화 포인트는 유지된다. 

딜러의 경우 '가차없는 맹공' 세트, 서포터는 '선명한 음율' 세트, 시너지는 '세 개의 규율' 세트로 분류된다. 에픽 장비 중 아무거나 착용해도 세트 효과를 받을 수 있는 포괄적인 개념의 세트 효과 장비를 비교적 자유롭게 착용하도록 만든 조치다. 세트 효과가 깨질까봐 착용을 미룰 필요가 없어진다. 

 

■ 장비 성장 시스템 : 돌파 개편

원활한 장비 성장을 위해 돌파에 필요한 '프렉티컬 에너지 코어'를 10종에서 4종으로 줄인다. 상의, 하의, 어깨 등 5개 부위로 나뉜 방어구를 1가지 종류로 통합한다. 아울러 재질 별로 나뉘어져 있던 방어구 돌파 역시 하나로 통합된다. 악세서리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 스킬룬 시스템 개편  

기존 장비에 장착된 스킬룬을 '룬 각인' 탭에서 장착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 해당 시스템을 통해 통합적으로 필요한 스킬룬을 장착 및 관리할 수 있다. 기존 장비마다 적용된 스킬룬은 해제될 예정이다. 장비마다 맞춰야 했던 룬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오는 10월에는 보유한 3, 4단계 룬을 조합하고, 새로운 능력을 획득할 수 있는 '재각인 시스템'이 추가된다. 

 

■ 신규 정예 던전 '회한의 바다'

던전앤파이터 원작에서 많은 인기를 얻은 보스 '로즈베리 론'이 등장하는 정예 던전 '회한의 바다'가 출시된다. 시로코의 부활을 돕는 인물로 등장하게 된다. 원작의 패턴을 유지하면서도 던파모바일 특유의 패턴이 새롭게 더해진다.  

80레벨이 되어야 입장할 수 있고, 입장 항마력도 매우 높을 전망이다. 신규 지역에서 파밍을 완료한 뒤에 입장할 수 있는 정예 던전이다. 옥 디렉터는 "많은 유저들이 갈 수 있는 던전은 아니다"라고 못박았다.  

 

■ 전 캐릭터 2차 각성 동시 업데이트

대망의 2차 각성 업데이트가 오는 9월에 왜곡의 시작점과 함께 적용된다. 던파모바일 내 모든 캐릭터를 대상으로 동시 진행된다. 던파모바일만의 특색을 더해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신규 스킬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스킬 포인트의 비중을 낮춰 보다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조정할 계획이다. 

 

■ 마이홈 기능 추가

자신만의 공간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마이홈' 기능이 생긴다. 마이홈에서는 가구 배치와 함께 방명록, 실시간 대화, 그리고 다양한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로터스', '오즈마' 등에 마이홈과 연관된 전용 아이템이 추가된다.  

▣ 10월 이후 업데이트 

■ 신규 레이드 

'지젤 박사' 실험으로 아라드 차원에 균열이 생기며 '마고스', '칼릭스' 등 용족이 넘어오는 재해가 발생한 원인을 조사하는 스토리가 진행된다. 레이드 진행 시 두 개 파티로 나뉘어 각 해적단을 격퇴하고, 지젤 박사를 추격하는 임무를 동시에 수행해야 한다. 임무 중 하나라도 실패할 경우, 다른 파티의 임무에 영향을 미쳐 파티원 간 긴밀한 협동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 신규 캐릭터 : 도적(여)

신규 캐릭터 '도적'이 출시된다. 전직은 '로그'와 '쿠노이치' 2종이다. 로그는 날렵한 움직임을 강조한 캐릭터로 던파모바일만의 방식으로 원작의 기술을 재해석했다. 쿠노이치는 인술을 사용하는 닌자 콘셉트로 화려한 스킬을 선보일 예정이다.

 

■ 5차 레어 아바타 출시 

 

■ '괴수 8호' 애니메이션 컬래버레이션

 

▣ 2025년 이후 ~ 

■ 신규 캐릭터 : 스트리트 파이터 (여) & 메카닉(여)

모바일 이식이 어렵다고 해왔던 스트리트 파이터(여)와 메카닉(여)가 나온다. 

 

■ Q&A

- 고민용 디렉터(좌), 옥성태 총괄 디렉터

Q.스킬룬 조합 시스템의 결과물은 조합법이 있는가?

완전 랜덤은 아니다. 조합식 있고, 특정 옵션이 랜덤폭을 갖고 있는 정도다. 본인에게 필요한 조합식을 시도하면 된다. 

 

Q. 신규 연마 시스템이 추가됐는데, 기존에는 없던 파괴 확률이 있다. 

강화 콘텐츠를 계속 쌓아오는 방식이고 그 일환 중 하나가 연마다. 연마는 성장했을 떄 더 큰 성장폭을 갖고 있는 강화다. 던파 IP 자체가 던전의 요구 스펙을 과하게 설정하지 않는다. 꼭 하지 않아도 되는 강화 콘텐츠다.

 

Q. 애니메이션 컬래버 발표 직전 이용자들이 채팅창에서 주술회전과 귀멸의 칼날을 기대했다. 괴수 8호를 택한 이유는?

애니메이션 컬래버는 괴수 8호 외 이야기를 나누는 대상이 많다. 현재 시점에서 발표할 수 있는 컬래버는 괴수 8호뿐이다. 차후 다양한 이야기를 전하겠다. 아바타 외에도 컬래버 관련된 콘텐츠를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 

 

Q. 인게임 보이스가 없는 던파모바일 특성상 협동이 어려운데 신규 레이드는 사이버 유격 성향이 강해보인다.

협동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적절하게 밸런스를 조절하고 있다.

 

Q.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행사를 매년 개최하는 목적은 무엇인가?

개발사 입장에서 유저분들이 와서 재밌게 즐겨주셨으면 하는 목적에서 행사를 시작한 것이다.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하는 행사는 아니다. 정보 전달이 주된 목적이었다면 다른 방식으로 접근했을 것이다.

 

Q. 디렉터로써 가장 기대 중인 콘텐츠는?

던전을 8월과 10월에 나눠서 내며 계속 장비가 업데이트된다. 유저들이 장비를 재밌게 얻고, 서로 다른 옵션의 장비를 바꿔가며 즐기는 파밍 생태계 형성이 가장 기대된다. 

anews9413@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