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렁주렁’ 1m 넘겠네…장장(長長)익선 요즘 목걸이, 왜 이래? [스타일&포인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렁주렁'이란 말이 어울릴 정도의 목걸이가 최근 주얼리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역대급 폭염으로 의류는 얇고 짧아졌지만, 최근 출시되는 목걸이는 오히려 더 길어지고 있다.
최근 마티네, 오페라, 로프에 해당하는 목걸이들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업계는 긴 목걸이의 유행에 미니멀리즘, 올드머니룩 등 최근 트렌드가 있다고 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니멀리즘 속 ‘길이’로 포인트 줘
길이 조절 가능한 Y형 목걸이도 인기
[헤럴드경제=김희량 기자] ‘주렁주렁’이란 말이 어울릴 정도의 목걸이가 최근 주얼리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역대급 폭염으로 의류는 얇고 짧아졌지만, 최근 출시되는 목걸이는 오히려 더 길어지고 있다. 왜 그럴까.
우선 목걸이가 길이별 이름이 있다는 걸 짚고 갈 필요가 있다. 가장 사이즈가 작은 목걸이는 칼라(collar)로 30㎝ 초반의 길이다. 쇄골 위까지 올라와 목에 붙는 34~36cm 길이의 목걸이는 ‘초커’다. 가장 일반적인 목걸이 사이즈로 알려진 목걸이는 ‘프린세스’로 43~46㎝ 정도다. 가슴 윗부분까지 오는 50cm~60cm의 목걸이는 ‘마티네’라고 부른다. 70~80㎝대 길의 목걸이는 ‘오페라’, 명치와 배꼽 사이까지 약 1m 가까운 가장 긴 목걸이의 종류는 ‘로프’다.
최근 마티네, 오페라, 로프에 해당하는 목걸이들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로이드의 모델 손예진이 착용한 신제품 ‘튜더로즈 다이아몬드 롱 목걸이’다. 체인 길이가 약 86㎝에 이른다. 디디에 두보의 90㎝ 길이 목걸이 ‘라 디디 진주 비드 롱 목걸이’도 마찬가지다. 이 목걸이는 길게 한줄로 늘어뜨려 착용하거나 두번 감아 레이어링할 수 있게 나왔다. LF의 주얼리 브랜드 이에르로르는 올해 봄여름 시즌에 65㎝ 기장의 ‘수브니 Y형 목걸이’를 선보였다. 목걸이 끝부분에는 물방울 형태의 모티브가 달려있는데 여름철 피부가 노출되는 부분에 늘어뜨려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업계는 긴 목걸이의 유행에 미니멀리즘, 올드머니룩 등 최근 트렌드가 있다고 보고 있다. 단색 계열 의상과 맞춘 긴 목걸이의 경우 ‘길이’ 그 자체만으로도 포인트가 될 수 있어서다. 여름에는 옷이 얇아 긴 목걸이의 체인이 닿는 착용감도 색다르다. 한 주얼리 브랜드 관계자는 “옷이 두꺼워지는 하반기에는 목걸이보다 귀걸이 쪽에 집중돼 드롭 귀걸이가 유행하지 않을까 예상해 본다”고 말했다.
특히 Y형 목걸이의 경우 아래로 떨어지는 목걸이 끝부분이 포인트다. ‘드롭 목걸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목걸이 끝부분까지 이어지는 시선의 흐름이 목 주의 피부까지 도달하면서 세련된 느낌을 받게 한다. 또 가슴골까지 내려오게 조절할 경우 페미닌하고 우아한 느낌을 연출하기 좋다.
목걸이 길이를 자유롭게 스타일링하는 사람들을 위해 디디에 두보 등 일부 브랜드들은 옵션으로 길이 추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종의 맞춤형 서비스다. 스타일이나 기분에 따라 한 목걸이로 길이를 조절하고 싶은 사람은 타이형 제품들을 선택하면 좋다. 타이형 제품은 실리콘 볼을 사용해 원하는 길이로 조절이 가능하다.
hop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면허’ 전동킥보드 사고…대부분 10대가 일으켜
- BTS 슈가, 500m만 주행한 것 맞나…의혹 계속
- '경영권 갈등' 래몽래인 대표, 이정재 사기 혐의로 고소
- “이러니 BJ 하려고 난리” 한해 30억 번다…방시혁 옆 ‘여성’ 엄청난 수입
- “여성으로 태어나 살았다”…‘XY염색체’ 논란의 복서, 결국 金 [파리2024]
- BTS슈가 '0.227% 만취' 상태였다…'5년 이하 징역' 가능
- ‘역주행 인기’ 데이식스, 내달 2일 새 음반 ‘밴드 에이드’ 발매
- 하춘화, 故 현철과 마지막 녹화…"여기가 어디냐고 물어"
- '서진이네2' 고민시, 정유미와 환상의 호흡…커피까지 챙겨주는 센스 만점 인턴
- ‘6년 공백’ 고준희, 첫 공연 하루만에 불참…"목 부상, 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