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식당 한눈에"…네이버 검색·지도에 '영업 시간 필터' 추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 검색과 네이버 지도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요일·시간에 영업 중인 가게 목록을 한 눈에 찾을 수 있게 됐다.
네이버(035420)는 통합 검색 서비스와 네이버 지도에 특정 요일·시간대를 기준으로 영업시간을 필터링할 수 있는 기능과 검색 당일 기준 24시간 영업 가게만 모아보는 기능을 각각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도 필터 기능 고도화…"슈퍼앱 자리매김"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네이버 검색과 네이버 지도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요일·시간에 영업 중인 가게 목록을 한 눈에 찾을 수 있게 됐다.
네이버(035420)는 통합 검색 서비스와 네이버 지도에 특정 요일·시간대를 기준으로 영업시간을 필터링할 수 있는 기능과 검색 당일 기준 24시간 영업 가게만 모아보는 기능을 각각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를테면 경기도 성남시 정자동에서 새벽에 영업하는 식당을 찾으려 한다면 '정자동 맛집'을 검색한 후 24시간 영업 혹은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하면 이용 가능 식당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플레이스는 '키워드 리뷰 필터'를 선보이는 등 이용자가 편리하게 장소를 검색하고, 로컬 사업자 입장에선 이용자의 가게 방문을 이끌 수 있도록 '필터' 기능을 고도화 해왔다.
네이버 관계자는 "기존 '영업중' 필터를 지원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요일·시간대 필터와 24시간 영업 필터를 추가로 선보였다"며 "이용자들이 원하는 조건에 맞는 가게·식당 등을 한층 쉽고 빠르게 탐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회사는 네이버 지도에도 '요일·시간' '24시간 영업' 필터 기능을 추가해 이용자들의 맛집 탐색 편의성을 높였다.
네이버 관계자는 "네이버 지도엔 스마트플레이스(업체정보)와 MY플레이스(리뷰), 식당 예약 등 로컬 서비스에 영업시간 필터 기능까지 통합돼 있다"며 "이용자들의 이동 단계를 끊임없이 지원하는 슈퍼 앱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강서 놀다 유흥업소 끌려가 강간당한 여중생…"5년 뒤 출소, 무서워요"
- 조진웅, 尹 탄핵 촉구 집회 VCR 등장 "국민으로서 엄중한 사태 예의 주시"
- "완전 미쳤어" "대표님 언제?"…조국혁신당 '그날 밤' 단톡방 폭발
- 14세 여중생 성폭행·촬영한 교장…"걔가 날 받아들였다"
- '90세 조부와 여행' 유튜버 "학폭 댓글에 유퀴즈 방송 연기" 억울함 호소
- 유튜버 엄은향, 임영웅 '뭐요' 패러디했다가…"고소 협박 당해"
- 62세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애틋 "절망 끝에 만난 기쁨" [N샷]
- 곧 스물 예승이…'류승룡 딸' 갈소원, 몰라보게 달라진 분위기
- "가족 모두 한복 입고 축하해주는 꿈"…다음날 2억 복권 당첨
- 장예원 "전현무와 1시간 반씩 전화통화…말투 다정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