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새론 수준 만취로 스쿠터 운전…슈가, 거짓말로 키우는 '음주 논란'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동 킥보드였다더니 전동 스쿠터였고, 맥주 한 잔 마셨다더니 만취 수준이었다.
"맥주 한 잔을 마시고 운행했다"는 슈가의 말과 달리 발견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는 0.227% 수준이었던 것으로 알려져 더욱 논란이 되고 있다.
특히 슈가의 혈중알코올농도 수치는 김새론의 음주 사고 당시와 비슷한 수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전동 킥보드였다더니 전동 스쿠터였고, 맥주 한 잔 마셨다더니 만취 수준이었다. 슈가가 거짓말로 음주 논란을 계속 키우고 있다.
서울 용산경찰서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6일 슈가가 음주 상태에서 운행했던 것은 전동 킥보드가아닌 전동 스쿠터였다. 당시 슈가는 '맥주 한 잔을 마시고 잠깐 운전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슈가가 킥보드가 아닌 스쿠터를 운행한 것으로 결론 날 경우 일반 스쿠터와 동일하게 취급돼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가 적용될 수도 있다.
경찰은 슈가의 면허 취소를 위한 행정 처분 절차에 돌입한 상태다. 당시 슈가는 "식사 자리에서 술을 마신 후 전동 킥보드를 타고 귀가했다"며 면허취소 처분과 범칙금이 부과됐다고 밝혔으나 CCTV 영상을 통해 전동 스쿠터를 몰았다는 사실이 드러나 사건 축소 의혹이 불거졌다.
이뿐만이 아니다. "맥주 한 잔을 마시고 운행했다"는 슈가의 말과 달리 발견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는 0.227% 수준이었던 것으로 알려져 더욱 논란이 되고 있다. 이는 면허 취소 수준인 0.08%를 훌쩍 넘는 수치.
현행법상 혈중알코올농도 수치가 0.2%가 넘으면 2년 이상 5년 이하의 징역이나 천 만원에서 2천만 원의 벌금 처벌이 가중된다.
슈가의 거짓말이 계속 드러나자 여론은 더욱 싸늘해졌다. 특히 슈가의 혈중알코올농도 수치는 김새론의 음주 사고 당시와 비슷한 수치다.
김새론은 지난 2022년 5월 18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학동사거리 부근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가드레일과 가로수를 3번 이상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사고 당시 김새론의 혈중알코올농도는 약 0.2%로 면허취소 기준을 훌쩍 넘는 수치였다. 김새론은 당시 사고로 인근 변압기를 고장 내 일대 상가들이 정전 피해를 입는 등 영업에 지장을 주기도 했다.
슈가의 거짓말이 계속 드러나 신뢰를 잃은 가운데, 슈가 측이 어떤 입장을 밝힐지 주목된다.
한편, 슈가는 지난해 9월부터 서울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병역 의무를 이행하고 있다.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 중인 슈가의 음주운전이 "항상 복장과 용모를 단정히 하고 품위를 유지하여야 한다"는 복무관리규정을 위반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도 있었으나 병무청은 슈가의 음주운전이 근무 시간 외에 발생한 일이므로 규정 위반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wjlee@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명 성인 영화 배우, 은퇴 후 충격 근황..“지적장애 남친과 열애 중”
- 고영욱, 유튜브로 1억 수입 예상..이러니 '미성년자 성폭행 전과'에도 파워당당
- 한국에 진 北유도 선수 “탄광 끌려가..장성택 도움으로 탈출”
- [종합] 인기 걸그룹 前 멤버 "양아버지에 성폭행→난소 적출 당해" 충격…
- [SC이슈] "곧 기사 뜰 것 같아" 한지민♥최정훈, 파리 스킨십 데이트…
- 故 송재림, 사망 전 인터뷰서 전한 메시지..“현실서 벗어날 수 없는 사…
-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 서효림도…출연료 미지급 고통 "1억 못 받았다"[…
- "이정도면 건강검진 필수"…신주아, 극단적 뼈마름 몸매에 팬들도 "병원가…
- 선우은숙 "유영재, 친언니 강제추행 후 내가 알면 안된다고...녹취 듣고…
- 안재욱, 까칠한 호텔 회장 된다...과부된 엄지원과 로맨스('독수리 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