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골프, 안정성과 접지력 강화한 골프화 ‘코드케이오스25’ 출시

김경호 기자 2024. 8. 9. 18: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디다스 골프가 지난 8일 서울 성수동 스페이스S1에서 코드케이오스의 3번째 모델인 코드케이오스25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파티를 개최했다. 김수지, 이가영이 행사에서 코드케이오스25를 신고 풀스윙대결을 벌이고 있다. |아디다스골프 제공



아디다스골프가 골프화의 고정관념을 허문 ‘코드케이오스’의 3번째 모델 ‘코드케이오스25’를 출시했다.

아디다스골프는 8일 서울 성수동 스페이스 S1에서 신제품 론칭 파티를 열고 6가지 색상의 코드케이오스25를 공개했다.

2020년 첫 론칭과 2022년 두 번째 모델 이후 2년여 만에 새 버전으로 나온 코드케이오스25는 밝은 색감과 돋보이는 실루엣의 매력적인 디자인과 함께 더욱 향상된 성능으로 다른 스파이크리스 골프화와 차별을 두었다.

코드케이오스 25 |아디아스 골프제공



이번 모델의 가장 특징적인 요소는 ‘3D 토션 플레이트’로 라운드 내내 발이 겉돌지 않도록 아치를 단단하게 받쳐주는 역할을 하며 안정성과 접지력을 얻을 수 있도록 고안됐다. 또한 골퍼의 발뒤꿈치를 잡아주고 발목 안정성을 제공하는 ‘퍼폼핏 랩 시스템’을 더해 보행과 스윙에 모두 최적의 여건을 제공한다. 아울러 스파이크리스임에도 뛰어난 접지력을 자랑했던 이전 모델과 같이 기존의 아이코닉한 ‘트위스트그립’ 아웃솔을 유지하면서 러그의 형태를 조정하고 면적을 넓혀 접지력을 이전보다 40% 더 끌어올렸다.

이날 론칭 파티에는 코드케이오스를 신고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통산 5승을 모두 달성한 김수지와 아디다스의 다른 모델 투어 360에서 코드케이오스로 바꿔 신은 이가영이 함께 했다.

김수지는 “골프 클럽보다 몸과 함께 하는 시간이 많은 골프화가 더 중요하다고 여긴다”며 “새 코드케이오스25를 신고 다가오는 메이저대회 한화클래식에서 타이틀 방어에 성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가영은 “체중을 느끼고 지면을 밟으며 스윙을 할 때 부드러운 텐션이 있는 골프화가 필요하다”며 “너무 딱딱하지도, 너무 부드럽지도 않은 코드케이오스가 제격”이라고 반겼다.

김경호 선임기자 jerom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