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P의 거짓·브라운더스트2' 호조로 매출 신장 및 영업익 흑자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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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가 2분기에 액션 게임 'P의 거짓'와 모바일 게임 '브라운더스트2'의 호조로 매출 신장 및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기록했다.
네오위즈가 9일 발표한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2024년 2분기 실적에 따르면 매출은 870억 원, 영업이익은 47억 원을 기록했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372억 원으로 전년 대비 37% 증가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38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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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 네오위즈가 2분기에 액션 게임 'P의 거짓'와 모바일 게임 '브라운더스트2'의 호조로 매출 신장 및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기록했다.
네오위즈가 9일 발표한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2024년 2분기 실적에 따르면 매출은 870억 원, 영업이익은 47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4% 증가,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한 것이다.
당기순이익은 7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6% 감소했는데, 이는 지난해 자회사 파우게임즈 연결 편입에 따른 일회성 평가 이익 기저효과에 따른 것이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372억 원으로 전년 대비 37% 증가했다. 'P의 거짓'은 전 분기 대비 감소했으나 견조한 판매 추이를 유지하며 매출에 기여했으며, 지난 4월 첫 번째 컴필레이션 앨범을 출시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도 매출에 힘을 보탰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38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다. '브라운더스트2'가 '무직전생II' 콜라보, '일러스타 페스 참가' 등을 통해 매출을 견인했으며, 지난 5월 출시된 '고양이와 스프: 말랑타운'의 성과가 반영됐다.
기타 매출은 자회사 티앤케이팩토리의 광고 매출 증가로 전년 대비 18% 증가한 116억 원을 기록했다.
한편, 네오위즈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1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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