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국방대와 산학협력 MOU 체결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국방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MOU 체결은 지난 8일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 임기훈 국방대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를 위해 뇌연구원과 후쿠이대 의대는 뇌영상기반 신경질환 공동연구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MOU를 계기로 연구장비 공동활용과 인력교류 등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국방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MOU 체결은 지난 8일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 임기훈 국방대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국방대는 미래 인재 육성과 국방, 우주, 항공 분야 인력 교류, 공동 연구와 교육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뇌연구원은 일본 후쿠이대 의대와 인간 뇌영상 기반 연구와 디지털치료제 개발 등 뇌질환 극복을 위한 국제 공동연구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뇌연구원과 후쿠이대 의대는 뇌영상기반 신경질환 공동연구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MOU를 계기로 연구장비 공동활용과 인력교류 등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여성원자력전문인협회는 8~9일 경북 울진 덕구온천호텔에서 ‘2024 원자력협의회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원자력협의회 심포지엄은 원자력 분야 12개 유관단체가 정책 협력과 소통 활동 강화를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국희 원자력안전위원장과 강건욱 대한핵의학회장, 박진우 한양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등이 발표를 했다.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전라남도 화순군과 첨단 과학기술 분야의 미래인재 양성, 지역특화산업 육성 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화순군은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와 세계보건기구(WHO) ‘글로벌 바이오 캠퍼스’로 지정된 바 있다. GIST는 화순군과 함께 첨단 바이오 분야 특화산업 유치를 위한 협력, 화순군 지역인재 양성 등에 나설 계획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지수의 인터스텔라] 텅 빈 채 그저 달리네… 당신이 겪는 그 증상의 이름은 ‘시들함’
- 中, 석화단지 또 증설 완료… 갈수록 심화하는 중국발 공급과잉
- [2024 연말정산]⑥ 10일 남은 2024년… 막판 절세 포인트는?
- [정책 인사이트] 스크린 파크 골프장·PC방·건강관리실로 변신하는 경로당
- [시승기] 비·눈길서도 돋보이는 ‘포르셰 911 카레라’
- 무너진 30년 동맹…퀄컴, ARM과 소송서 승소
- “탄핵 시위 참가자에 음식·커피 주려고 내 돈도 보탰는데 별점 테러” 자영업자들 하소연
- 中에 신규 수주 밀린 韓 조선… “효율·경쟁력은 더 높아져”
- 치솟는 프랜차이즈 커피값에… ‘한 잔에 500원’ 홈카페 경쟁
- 늦은 밤 소주잔 기울이며 직원 애로사항 듣는 김보현 대우건설 사장, ‘사람’과 ‘소통’ 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