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넥스트도어 일본 데뷔 싱글, 日 레코드협회 '플래티넘'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일본 데뷔 싱글로 현지 레코드협회 인증을 획득했다.
9일 일본 레코드협회 발표에 따르면,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의 첫 번째 일본 싱글 'AND,'가 7월 기준 골드 디스크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보이넥스트도어는 데뷔 당월에만 출하량 25만 장을 가뿐히 넘기며 데뷔와 동시에 첫 골드 디스크 인증을 받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일본 데뷔 싱글로 현지 레코드협회 인증을 획득했다.
9일 일본 레코드협회 발표에 따르면,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의 첫 번째 일본 싱글 'AND,'가 7월 기준 골드 디스크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매월 음반 누적 출하량 기준으로 골드(10만 장 이상), 플래티넘(25만 장 이상), 더블 플래티넘(50만 장 이상) 등 골드 디스크 인증을 수여한다.
'AND,'의 발매일은 7월 10일이다. 보이넥스트도어는 데뷔 당월에만 출하량 25만 장을 가뿐히 넘기며 데뷔와 동시에 첫 골드 디스크 인증을 받게 됐다. 이는 'K-팝 특급 기대주'로 불리는 이들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는 성과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일본에서 상승가도를 이어가고 있다. 'AND,'는 오리콘 '일간 싱글 랭킹'(7월 10일 자) 1위, '주간 싱글 랭킹'과 '주간 합산 싱글 랭킹'(이상 집계기간: 7월 8~14일) 2위를 차지하며 주목받았다.
이들은 오는 18일 도쿄 조조마린 스타디움과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리는 일본 최대급 음악 페스티벌 '서머 소닉 2024'(SUMMER SONIC 2024)에 초청받아 '믿고 보는 보이넥스트도어'의 저력을 보여줄 계획이다.
한편 보이넥스트도어는 오는 9월 컴백을 앞두고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이들은 일본에서 거둔 폭발적인 상승세를 국내 활동으로 이어가겠다는 각오다.
ebada@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