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가을 궁중문화축전' 함께 할 '궁이둥이' 찾습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와 국가유산진흥원은 '2024 가을 궁중문화축전'에서 활동할 자원활동가 '궁(宮)이둥이'를 9일부터 모집한다.
'궁이둥이'는 궁중문화축전을 찾은 국내외 관람객과 소통하며 행사 현장을 지원하는 자원활동가다.
궁중문화축전 자원활동가 '궁이둥이'의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 궁중문화축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포함 50명 내외 선발…29일까지 접수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와 국가유산진흥원은 ‘2024 가을 궁중문화축전’에서 활동할 자원활동가 ‘궁(宮)이둥이’를 9일부터 모집한다.
‘궁이둥이’는 궁중문화축전을 찾은 국내외 관람객과 소통하며 행사 현장을 지원하는 자원활동가다. ‘2024 가을 궁중문화축전’(10월 9~13일) 기간 동안 궁궐 곳곳을 누비며 활동하게 된다. 만 18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과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외국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궁이둥이 지원 접수는 9일부터 29일까지 궁중문화축전 홈페이지 게시글 내 구글폼을 통해 진행한다. 서류 및 영상 심사를 통해 외국인 10명 포함 총 50명 내외 인원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 결과는 오는 9월 13일 발표한다.
이번 가을 궁중문화축전은 우리나라 한복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내·외국인들에게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한복을 입고 즐기는 경복궁 야간 개장 행사 ‘경복궁 한복 연향’(10월 9일) △조선시대 상의원 콘셉트의 한복 체험 공간 ‘경복궁 상의원’(10월 9~13일) △한복생활을 주제로 한 ‘인문학 콘서트’(10월 10~11일) △‘한복 베스트 드레서 선발 이벤트’(10 월 9~13) 등을 예정하고 있다.
궁중문화축전 자원활동가 ‘궁이둥이’의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 궁중문화축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병호 (solani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살빼는 약' 노보디스크, 위고비 10월 국내 출시…'비만치료업계 희비교차'
- 사격 은메달 김예지, 기자회견장서 실신…“하루도 쉬지 못해”
- 하늘서 갑자기 떨어진 대형견에…4살 여아 깔려 숨졌다
- 은가은♥박현호, 5세 차 트롯 커플 탄생…"누나·동생서 연인으로" [공식]
- 김여정도 '조카' 주애에게 허리 숙였다…北 후계 구도 굳히나
- 이서현·정지선…올림픽 응원석서 포착된 삼성·현대家[누구템]
- 65조 퍼부어도 "못 해먹겠다"…中 전기차·태양광·반도체 파산 속출
- 인천 전기차 화재…“스프링클러 작동 중단시킨 사람 있어”
- "아빠 몰래 엄마랑 사귀면..." 11살 추행한 국악인, 엄마까지 건드렸다
- '살인미수' 아내는 남편의 실종 전 왜 민들레를 심었나[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