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체조’ 입성…첫 월드투어 앙코르 포인트3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2024. 8. 9. 15:3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사진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아이브(IVE/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오는 8월 10일~11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구: 체조경기장)에서 첫 번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해브(IVE THE 1ST WORLD TOUR 'SHOW WHAT I HAVE' - ENCORE)' 앙코르 공연을 개최한다.

'KSPO DOME'에 처음 입성하는 아이브는 지난해 10월 개최된 월드 투어 첫 시작점인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 공연보다 더욱 커진 스케일임에도 2회차 공연 모두 전석 매진시키며 시야제한석까지 추가 오픈해 확장된 인기를 확인시켰다.

서울, 일본, 아시아, 미주, 유럽, 남미 등 19개국 27개 도시 37회 공연 막바지를 향해 달리고 있는 아이브는 데뷔 후 첫 월드 투어를 통해 아레나급 공연장을 가득 채운 것은 물론, 서울, 도쿄에서는 앙코르 공연을 확정 지어 데뷔 2년 만에 'KSPO DOME'과 일본 도쿄돔(Tokyo Dome) 공연장 입성이라는 유의미한 기록을 세우고 있다.

이에 보답하고자 이번 앙코르 공연에서 아이브는 더 성장한 모습으로 팬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쌓을 예정이다.

● "넌 그냥 믿으면 돼” 업그레이드된 아이브

약 10개월에 걸쳐 전 세계 무대를 누비며 글로벌 팬들과 만나고 있는 아이브는 밝은 에너지와 뜨거운 열정을 뿜어내며 자유자재로 큰 무대를 이끌어냈다. 특히 아이브는 미주, 유럽, 아시아 등에서 펼친 무대를 통해 현지 팬들의 열렬한 떼창과 환호를 받으며 진가를 입증했다.

또한 아이브는 지난 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시카고 일리노이주 그랜트 공원(Grant Park, Chicago, Illinois)에서 열린 '롤라팔루자 시카고(Lollapalooza Chicago)'에 참여해 글로벌 무대를 리드했다. 아이브는 뛰어난 퍼포먼스와 상큼 발랄한 기운으로 현장의 열기를 높여 서로 다른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무너뜨렸다. 이에 미국 음악 전문 매거진 롤링스톤(Rolling Stone), 컨시퀀스 오브 사운드(Consequence of Sound), 시카고 선타임스(CHICAGO SUN TIME), 빌보드 필리핀(Billboard Philippines) 등은 아이브의 무대에 대해 "가장 기억에 남는 공연 중 하나"라며 호평을 남겼다.

이처럼 다양한 무대 경험을 통해 얻은 한 단계 더 성장한 무대 매너와 퍼포먼스로 이번 앙코르 콘을 통해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사한다. 데뷔 후 첫 월드 투어 앙코르 공연이라는 뜻깊은 무대인만큼 아이브는 발전된 모습으로 관객들과 호흡할 예정이다.

● '확장된 스케일' 새로워진 셋리스트와 무대 연출

아이브는 데뷔 2년여 만에 서울 올림픽공원 내 ‘KSPO DOME’에서 공연 개최 소식을 알려 자체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다. 본 공연은 티켓 오픈과 동시에 빠른 속도로 전 회차가 일찌감치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명불허전 아이브의 티켓 파워를 입증했다.

이번 앙코르 공연을 통해 아이브는 팬들의 떼창을 유발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은 곡들은 물론 지난 콘서트에 포함되지 않았던 무대까지 새롭게 공개하며 업그레이드된 비주얼과 퍼포먼스로 최정상 그룹에 도약할 예정이다. 특히 아이브는 더욱 커진 무대에 맞춰 구성된 다채로운 연출과 세트, 한층 더 풍성해진 사운드 등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무대로 다양한 볼거리를 자랑할 계획이다.

● 기억해 지금, 아이브에게 다이브 할 시간

초통령부터 세대 불문하고 함께 공연을 즐기며 팬들의 큰 호응 속 완성되어 가고 있는 첫 월드 투어의 앙코르 공연인 만큼 아이브는 관객들에게 선물과 같은 시간을 만들어주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다채로운 근황 토크부터 무대 장치 등을 활용해 팬들과 더 가까이서 소통하고 교감하는가 하면, 11일 공연에서는 오프라인과 함께 글로벌 플랫폼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를 통한 생중계로 아쉽게 공연장에 오지 못하는 다이브와 현장의 열기를 나누며 소통을 이어간다.

아이브의 첫 번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해브' 서울 앙코르 공연은 'KSPO DOME'에서 오는 10일(토) 오후 6시, 11일(일) 오후 5시 개최되며, 마지막 날인 11일 공연은 비욘드 라이브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