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오프라인 픽업 서비스 '픽셀' 종료…“온라인 장보기 역량 집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SG닷컴이 내달 1일 부로 무인 픽업 서비스 '픽셀'을 종료한다.
실제로 올해 SSG닷컴은 쓱배송 클럽을 론칭해 장보기 혜택을 높이는 한편 프리미엄 식품관 '미식관'을 통해 차별화 상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온·오프라인 쇼핑 제약이 없어짐에 따라 이용률이 감소해 서비스를 종료하게 됐다"며 "배송 고도화 등 고객 쇼핑 편의를 제고하기 위한 방안을 지속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SG닷컴이 내달 1일 부로 무인 픽업 서비스 '픽셀'을 종료한다. 장보기 특화 멤버십 '쓱배송 클럽'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장보기 경쟁력 제고에 주력한다.
SSG닷컴은 9일 공지를 통해 픽셀의 종료 사실을 알렸다. 픽셀은 온라인 구매 후 오프라인에서 상품을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다. 도심형 하이브리드 물류 시설 'E.OS 청계천점'에 한해 지난 2020년 1월부터 운영해왔다.
완전한 엔데믹에 접어들면서 픽업 서비스 이용률이 낮아진 것이 종료 배경으로 꼽힌다. 오프라인 매장 방문에 대한 제약이 없어졌고 온라인 쇼핑도 더욱 일상화 됐기 때문이다.
SSG닷컴은 온라인 장보기 경쟁력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실제로 올해 SSG닷컴은 쓱배송 클럽을 론칭해 장보기 혜택을 높이는 한편 프리미엄 식품관 '미식관'을 통해 차별화 상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온·오프라인 쇼핑 제약이 없어짐에 따라 이용률이 감소해 서비스를 종료하게 됐다”며 “배송 고도화 등 고객 쇼핑 편의를 제고하기 위한 방안을 지속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행자보험 '하루 1000원'…불붙은 최저가 경쟁
- '하이브리드차' 사려면 반년 이상…'전기차'는 할인해 즉시 출고
- 삼성·LG디스플레이, 아이폰 OLED 특수 누린다
- 서울시, 아파트 지하주차장 '충전율 90% 전기차 제한' 추진
- 조카 김주애에 깍듯한 고모 김여정…北 후계구도 굳히나
- “코로나 진단키트 거래액 2년 만에 최고치…가격도 4배 상승”
- 웹툰엔터, 美상장 후 첫 실적발표…매출 4415억원 달성
- 우진산전, LA 경전철사업 우선협상자 선정
- '백기 든 애플'… EU 압박에 앱스토어 규정 바꾸고 새 수수료 도입
- '100년 주기' 日 덮친 난카이 대지진 공포…기시다 “피난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