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버쿠젠 ‘무패 우승 기적’ 아마존 다큐로 본다···9월16일 4부작 공개

양승남 기자 2024. 8. 9. 14: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버쿠젠 홈페이지 캡처



지난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무패 우승의 신화를 쓴 바이어 레버쿠젠의 우승 스토리가 아마존 프라임의 다큐멘터리로 나온다.

레버쿠젠은 9일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레버쿠젠 120년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시즌에 대한 잊지 못할 스토리가 오는 9월 16일 아마존 프라임 다큐멘터리로 방송된다”고 밝혔다. 4부작 시리즈의 제목은 ‘BAYER LEVERKUSEN - A DREAM COMES TRUE’. 기적같은 믿기지 않는 결과를 만들어낸 레버쿠젠의 꿈을 향한 도전 스토리가 생생하게 담길 예정이다.

사비 알론소 감독이 이끄는 레버쿠젠은 2023-24 시즌 28승6무의 성적으로 분데스리가 사상 최초의 무패 우승을 달성했다. 1904년에 창단해 준우승만 5차례에 그치며 우승을 이루지 못해 ‘네버쿠젠’이라는 불명예스러운 별명까지 있던 레버쿠젠이 사상 첫 우승을 무패로 이뤄냈다. 그야말로 기적같은 질주로 유럽 축구계를 놀라게 했다.

지난 5월26일 DFB 포칼 우승컵을 들어올린 레버쿠젠 사비 알론소 감독. Getty이미지코리아



레버쿠젠은 리그는 물론 DFB(독일축구협회) 포칼과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정상까지 오르며 믿기지 않는 시즌을 보냈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레버쿠젠이 분데스리가 정상과 포칼 우승에 오르는 여정을 담았다. 페르난도 카로 레버쿠젠 CEO는 “지난 시즌 달성한 성과가 매우 자랑스럽다. 많은 사람들이 이 놀라운 여정을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 당시의 특별한 순간을 다시 볼 수 있게 돼 벌써부터 설렌다”고 말했다.

양승남 기자 ysn93@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