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펫페어] 반려동물 수의 전문브랜드 피트인도그, 반려동물 '수의'와 '수의보'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피트인도그는 8월 23일(금)부터 25일(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마이펫페어 2024 일산 Part2"에 참가해 반려동물 장례용품인 '수의'와 '수의보'를 선보인다.
피트인도그는 '마음을 담아 정성으로 지어 감동을 드립니다'라는 슬로건을 가진 반려동물 수의 브랜드다.
피트인도그 관계자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반려동물 장례 문화에 대해 좋은 인식을 심어주고 싶다"며 "슬픔이 아닌 장수와 염원의 부적으로서 질 좋은 수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피트인도그는 8월 23일(금)부터 25일(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마이펫페어 2024 일산 Part2”에 참가해 반려동물 장례용품인 '수의'와 '수의보'를 선보인다.
피트인도그는 '마음을 담아 정성으로 지어 감동을 드립니다'라는 슬로건을 가진 반려동물 수의 브랜드다. 피트인도그의 모든 수의는 전문 디자이너와 모델리스트가 모여 디자인을 설계하고 상급 봉제기술 전문가가 제작한다.
이번 박람회에선 상하의 분리형 수의와 올인원 수의를 만나볼 수 있다. 체형의 차이를 고려한 '상하의 분리형 수의'는 레이어드, 포인트, 하이넥의 디자인 중 선택할 수 있고 '올인원형 수의'는 사후 경직된 상태에서도 편안하게 입힐 수 있으며 피트인도그의 시그니처인 꽃 벨트로 포인트를 줬다.
반려동물 수의는 화장해야 한다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원단과 부자재에 합성 섬유가 섞여 있으면 안 된다. 화장 후 유골에 녹아 들러붙을 수 있기 때문이다. 피트인도그는 모든 원단과 부자재에 연소 실험을 통해 적합성을 확인한다. FITI시험연구원의 섬유 혼용률 테스트를 진행해 화장에 적합한 100% 식물성 섬유만을 사용하고 있다. 겉감은 식물성 천연 마 섬유로 만든 린넨을 사용해 통기성을 높이고 세균 번식을 예방했다. 모든 제품에 안감을 넣어 시접이 배기지 않도록 하고 수의보에는 최고급 목화솜 100% 원단을 사용해 포근함을 더했다.
이번 펫페어에서는 수의를 직접 체험할 수 있고 현장 구매 15% 할인, 럭키드로우, 사이즈 측정 이벤트 등의 다양한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피트인도그 관계자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반려동물 장례 문화에 대해 좋은 인식을 심어주고 싶다”며 “슬픔이 아닌 장수와 염원의 부적으로서 질 좋은 수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 전했다.
한편, '마이펫페어(My Pet Fair)'는 기존 펫 박람회의 틀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펫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는 전시회다. 특히 올해는 동반 참여 프로그램인 '마이펫플레이존'이 신규 프로그램들을 더하여 '마이펫랜드'라는 이름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온다.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행자보험 '하루 1000원'…불붙은 최저가 경쟁
- '하이브리드차' 사려면 반년 이상…'전기차'는 할인해 즉시 출고
- 삼성·LG디스플레이, 아이폰 OLED 특수 누린다
- 서울시, 아파트 지하주차장 '충전율 90% 전기차 제한' 추진
- 조카 김주애에 깍듯한 고모 김여정…北 후계구도 굳히나
- “코로나 진단키트 거래액 2년 만에 최고치…가격도 4배 상승”
- 웹툰엔터, 美상장 후 첫 실적발표…매출 4415억원 달성
- 우진산전, LA 경전철사업 우선협상자 선정
- '백기 든 애플'… EU 압박에 앱스토어 규정 바꾸고 새 수수료 도입
- '100년 주기' 日 덮친 난카이 대지진 공포…기시다 “피난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