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동주 시인 생애 되짚기…서경덕 교수도 등판 (톡파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복절 의미를 되새기는 랜선 여행이 펼쳐진다.
12일 방송되는 JTBC '톡파원 25시'에서는 대한민국의 역사와 문화를 지키는 서경덕 교수와 배우 곽시양이 게스트로 출연하는 가운데 독립운동가이자 민족시인 윤동주 특집, 싱가포르 보양식 특집과 불가리아, 볼리비아 코차밤바 랜선 여행을 예고한다.
그런 가운데 열심히 걷는 톡파원을 본 곽시양이 걷는 것도 귀찮아하는 진짜 '귀차니즘' 면모를 드러내자 반전 모습에 놀란 전현무는 여행 제안을 칼같이 취소해 웃음을 유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일 방송되는 JTBC ‘톡파원 25시’에서는 대한민국의 역사와 문화를 지키는 서경덕 교수와 배우 곽시양이 게스트로 출연하는 가운데 독립운동가이자 민족시인 윤동주 특집, 싱가포르 보양식 특집과 불가리아, 볼리비아 코차밤바 랜선 여행을 예고한다.
제작진에 따르면 이날 곽시양은 직접 톡파원이 돼보고 싶다며 가장 가고 싶은 나라로 아이슬란드를 꼽는다. 여행 스타일은 바쁜 관광보다는 휴양, 계획적이기보다는 즉흥적인 타입이라고. 이에 연예계 대표 대문자 ‘P’인 전현무가 함께 여행을 가자고 영혼 없이 제안하자, 양세찬은 “절대 안 간다에 오른 손목을 건다”며 정곡을 찔러 스튜디오를 폭소하게 한다.
그런 가운데 ‘톡파원 세계 탐구생활’에서는 일본 톡파원이 광복절을 맞아 윤동주 발자취를 따라간다. 톡파원은 윤동주가 일본 유학 시절 첫 번째로 재학했던 릿쿄대학에서 윤동주가 실제로 공부했던 강의실 1104호를 방문한다. 이 강의실은 ‘쉽게 쓰여진 시’의 배경으로 추정되는 만큼 관심이 쏠린다.
이어 윤동주가 편입한 교토의 도시샤 대학에서는 윤동주 시인의 시비를 볼 수 있고 한국인뿐만 아니라 일본인 추모객들의 흔적도 있어 이목이 쏠린다. 더불어 윤동주가 하숙했던 하숙집터, 치안유지법 위반으로 체포되었던 시모가모 경찰서를 둘러보며 대한민국의 아픈 역사와 윤동주 시인의 생애를 되짚어 본다.
아울러 톡파원은 라 칸차 시장에서 볼리비아를 대표하는 고추인 로코토 고추를 맛본다. 로코토 고추의 스코빌 지수는 최대 10만으로 스코빌 지수가 4000에서 1만 2000인 청양고추보다 훨씬 높아 엄청난 매운맛을 짐작게 한다. 토로토로 국립공원에서는 약 6000만 년 전에 새겨진 공룡 발자국 흔적을 찾아보며 오랜 시간 지각변동에 의해 형성된 다양한 지층과 토로토로 협곡의 웅장한 풍경까지 생생하게 전할 예정이다.
방송은 12일 저녁 8시 50분.
홍세영 동아닷컴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지민, ♥김준호와 결혼 생각 없었나? “등 떠밀리는 기분” (금쪽상담소)
- 선미, 볼륨감 이 정도였나…몰디브서 아찔 비키니 자태 [DA★]
- 피투성이 사진 올린 진화 “♥함소원 좋은 사람”…아, 네 행복하세요 [종합]
- ‘19금 앨범 예고’ 휘성, 누구세요? 부은 얼굴 깜짝 근황 [DA★]
- 장윤정♥도경완. 연우-하영 사생활 공개…‘슈돌’ 제작진 새 예능 [공식]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