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청, 항우연·천문연 원장 선임 착수···26일까지 공개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주항공청이 소관 정부출연연구기관(출연연)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항우연) 및 한국천문연구원(천문연)의 원장 선임 절차에 착수한다.
우주항공청은 9일 오전 윤영빈 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항우연과 천문연의 이사회를 각각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주청은 이사회를 통해 항우연과 천문연의 신임 원장 후보자를 공개 방식으로 모집하기로 의결했다.
항우연 및 천문연 원장 후보자 공개모집은 우주청·항우연·천문연 홈페이지와 일간지를 통해 이뤄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임 원장, 공개 방식 모집으로 의결
우주항공청이 소관 정부출연연구기관(출연연)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항우연) 및 한국천문연구원(천문연)의 원장 선임 절차에 착수한다.
우주항공청은 9일 오전 윤영빈 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항우연과 천문연의 이사회를 각각 개최했다고 밝혔다. 두 연구원의 이사회는 올해 상반기 각 원장의 정규 임기 완료에 따라 연구원 정관에 따라 신임 원장을 선임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상률 항우연 원장의 임기는 3월 22일, 박영득 천문연 원장의 임기는 4월 8일로 각각 마무리됐다.
우주청은 이사회를 통해 항우연과 천문연의 신임 원장 후보자를 공개 방식으로 모집하기로 의결했다.
신임 원장은 각 연구원 정관에 따라 공개모집 또는 각 연구원 원장추천심사위원회의 추천 방식으로 모집한 후보자 중 추천심사위의 심사(서류면접)을 거쳐 각 이사회에서 선임한다. 이어 우주청장이 승인하면 선임 절차가 완료된다.
항우연 및 천문연 원장 후보자 공개모집은 우주청·항우연·천문연 홈페이지와 일간지를 통해 이뤄진다. 모집기간은 9일부터 26일 오후 3시까지다.
진동영 기자 j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도 '식빵'해요'…태권도金 김유진, '배구여제' 김연경 롤모델 꼽았다 [올림픽]
- 더워 죽겠는데 '마스크' 써야 한다니…'감기 환자 4명 중 1명 코로나'
- 시신 4000구 훔쳐 '인체 이식용 제품' 만들었다…中 업체가 저지른 '만행'
- '왜 두 손을 들고 걷지?'…'이것'에 공격당한 여성, 촉 느낀 경찰관이 살렸다
- '태권도 金' 김유진 183㎝에 57㎏ 유지한 비결 묻자… [올림픽]
- 방시혁, 미국서 BJ과즙세연과 포착…하이브 '특별한 관계 아냐'
- [단독] '마약동아리' 회장이 과시하던 BMW…알고보니 불법개조 중고차에 송사도 휘말려
- “싸우려는 의도 아니었다”는 안세영, ‘협회’와 대화 나설까
- '모두 보고 싶어'…마약·세금 체납 박유천, 헬스장서 전한 안부
- 4강 오른 여자탁구 단체전팀 ‘삼겹살 파티’…얼굴에 웃음꽃 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