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상반기 영업익 196억 원..."글로벌 IP 강화 집중"

강미화 2024. 8. 9. 11: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오위즈는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870억 원, 영업이익은 47억 원, 당기순이익 77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잠정 공시했다.

플랫폼별로 보면, PC, 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37% 증가하고, 전분기 대비 16.4% 감소한 372억 원이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38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하고, 전분기 대비 9.2% 감소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오위즈는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870억 원, 영업이익은 47억 원, 당기순이익 77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잠정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2.7%,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당기순이익은 자회사 파우게임즈 연결 편입에 따른 일회성 평가 이익 기저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65.8% 줄었다. 

전분기와 비교하면 감소세다. 매출은 10.4%, 영업이익 68%, 당기순이익 46.5% 각각 줄었다. 
플랫폼별로 보면, PC, 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37% 증가하고, 전분기 대비 16.4% 감소한 372억 원이다. 'P의 거짓'은 전 분기 대비 감소했으나 견조한 판매 추이를 유지하며 매출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 4월 첫 번째 컴필레이션 앨범을 출시한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도 매출에 힘을 보탰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38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하고, 전분기 대비 9.2% 감소했다. '무직전생II' 컬래버레이션과 일러스타 페스에 참가한 '브라운더스트2'가 매출을 견인했고, 지난 5월 출시된 '고양이와 스프: 말랑타운'의 성과도 반영됐다.

기타 매출은 자회사 티앤케이팩토리의 광고 매출 증가로 전년 대비 17.6%, 전분기 대비 10.8% 모두 증가한 116억 원이다.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1841억 원, 영업이익 196억 원, 당기순이익 220억 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은 32.7%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고, 당기순이익은 13.7% 감소했다.
네오위즈는 IP 강화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브라운더스트2'는 서비스 1주년 기념한 이벤트에서 활성 이용자(AU)가 50%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하반기에도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 온·오프라인 이벤트, 스토리와 캐릭터 등 콘텐츠 업데이트로 팬층을 두텁게 쌓아 나간다는 계획이다. 

'P의 거짓'을 개발한 ROUND8(라운드8) 스튜디오는 PC·콘솔 게임을 중심으로 한 '넥스트 P의 거짓' IP 발굴에 힘을 쏟는다. '라이프 시뮬레이션' '서바이벌 액션 어드벤쳐' 장르의 신작과 'P의 거짓 DLC'에 집중한다. 

자회사 파우게임즈의 캐릭터 중심의 서사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가 특징인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는 오는 28일 출시한다.  

투자 및 퍼블리싱 등을 통한 신작 확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네오위즈는 지난해 폴란드 개발사 '블랭크'에 투자하며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보한 바 있다. 올해도 북미, 유럽,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서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해외 개발사 추가 발굴을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또한 '스컬' '산나비' 성과에 이어 '안녕서울: 이태원편' 계약을 통해 네오위즈만의 검증된 퍼블리싱 역량을 바탕으로 규모 있는 해외 인디게임들의 퍼블리싱 기회도 함께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네오위즈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1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
강미화 redigo@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