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F 2024 라인업 나왔다...데이브레이크·권진아·규현 등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ji.seunghun@mk.co.kr) 2024. 8. 9. 11:3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실내 공간 부족...실외서 첫 2주 진행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4 라인업 포스터. 사진ㅣ민트페이퍼
대한민국 가을 축제를 대표해 온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4(Grand Mint Festival 2024, 이하 GMF2024)’가 1차 라인업 아티스트 24팀을 발표했다. 공개된 라인업에는 ‘GMF2024 아티스트 추천 이벤트’에서 상위권을 기록한 아티스트부터 GMF와 처음 인연을 맺는 루키까지 이름을 올리며, 역시 믿고 보는 가을 대표 페스티벌이라는 호평을 얻고 있다.

첫날인 10월 26일 토요일 라인업에는 시원한 가창력과 파워풀한 연주의 ‘Daybreak(데이브레이크)’, 데뷔 20주년 맞이 전국 6개 지역 단독 콘서트를 모두 매진한 ‘페퍼톤스’, 유일무이한 음색의 음원 최강자 ‘볼빨간사춘기’, ‘MBC 복면가왕’ 9연승에 빛나는 보컬 윤민이 속한 밴드 ‘터치드’, 가을을 닮은 호소력 짙은 목소리의 ‘하동균’, 수많은 경연 석권을 넘어 단독 콘서트 매진까지 기록한 신예 ‘jisokuryClub(지소쿠리클럽)’이 자리했다. 둘째 날인 10월 27일 일요일에는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4’의 헤드라이너로 최고의 공연을 선보인 ‘LUCY(루시)’, 인기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의 출연과 OST로 재조명 중인 ‘N.Flying(엔플라잉)’, GMF와 수많은 역사를 써 내려간 하이엔드 팝 감성 듀오 ‘멜로망스’, 여운이 남는 가사와 음색으로 각광받는 싱어송라이터 ‘짙은’, 지난 5월 데뷔 이래 무서운 상승세를 펼치고 있는 신예 ‘리도어(Redoor)’, 평단의 호평 속에 나날이 성장 중인 MZ세대 록스타 ‘한로로’가 1차 라인업으로 소개됐다.

2주 차 첫날인 11월 2일 토요일 라인업으로는 장르를 넘나드는 디바이자 공연계의 새로운 블루칩 ‘권진아’, 밴드 붐을 이끄는 또 하나의 치명적인 주역 ‘쏜애플’, 최근 e스포츠 구단인 ‘T1’과 협업하며 활동을 넓히고 있는 ‘글렌체크’, 섬세한 감정을 담은 가창력과 압도적인 무대 매너의 ‘김필’, ‘싱어게인 3’가 발굴한 싱그러운 음색의 고막 남친 ‘소수빈’, 다수의 컬래버레이션 및 OST를 통해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는 ‘다운(Dvwn)’이 이름을 올렸다. 일정의 마지막 날인 11월 3일 일요일에는 음악 뿐 아니라 뮤지컬, 예능, 유튜브까지 활동 중인 올라운더 뮤지션 ‘규현’, ‘싱어게인 3’의 최종 우승자이자 2024년의 발견으로 떠오른 팬심 킬러 ‘홍이삭’, 정규 3집 발매와 더불어 쉼 없는 활동을 펼치고 있는 엘리트 트리오 ‘나상현씨밴드’, 신곡 ‘오늘도 응원할게’ 발매와 여름 콘서트를 성료한 명불허전 보이스 ‘HYNN(박혜원)’, 2개의 단독 공연 ‘FIND OUT!’과 ‘FOUND OUT!’을 성황리에 진행 중인 청춘의 대명사 ‘유다빈밴드’, 중저음이 매력적인 유니크한 싱어송라이터 ‘김수영’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이번 GMF2024는 처음으로 2주에 걸쳐 총 4일간의 일정을 진행하는데, 이를 통해 대표적안 두 개의 무대(민트 브리즈 스테이지, 러빙 포레스트 가든)에서 총 50여 아티스트의 공연을 만날 수 있을 뿐 아니라 추가적인 무대와 이벤트 또한 논의 중인 것이라 밝혔다. 이에 주최사인 ‘민트페이퍼’는 ‘지난 17년이라는 세월을 보내며 GMF가 가을의 전설이자 대명사라는 수식어를 얻게 된 것은 관객분들과 아티스트들의 남다른 사랑과 격려 덕택이었다고 생각한다. 올해를 준비하면서 가장 신경 쓰고 있는 부분은 GMF만의 독창성의 부각과 올림픽공원 내 많은 페스티벌 중 오리진(Origin)임을 증명해 내는 것이다. 2주간 진행되는 GMF인만큼 더욱 풍성하고 많은 얘깃거리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테니 향후 행보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는 말을 전했다.

한편 10월 26일~27일, 11월 2일~3일 2주 총 4일간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진행되는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4(Grand Mint Festival 2024)’의 공식 티켓은 8월 14일부터 인터파크, YES24를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2차 라인업은 다가오는 8월 26일 공개될 예정이다. 주요 일정을 비롯한 다양한 정보는 주최사인 민트페이퍼 홈페이지와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공식 SNS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